- 미용대학교, 미용전문학교 통틀어 최대 규모
[Cook&Chef 마종수 기자] 국내 뷰티교육의 산실로 불리는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이하 한뷰전)가 대규모 실습시설을 추가로 준비 중이다. 한뷰전 문화관을 활용, 총 면적 4000㎡(약 1200평) 규모의 뷰티미용학과 실습실 공사가 진행 중이며 내년 3월에 있을 2020학년도 뷰티학과 신입생 입학 이전, 이르면 내달 초에 공사가 완료된다. 한뷰전 실습시설이 완공되면 미용전문학교, 미용대학교 등 미용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뷰티관련 국내 교육시설 중 최대 규모가 된다.
이번에 새롭게 만들어지는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미용전문학교답게 일반적인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과, 특수분장학과, 피부관리학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뷰티샵을 그대로 옮겨온 살롱실습실과 헤어전공자들을 위한 공간인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한뷰전 학생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하여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진다.
학교 관계자는 “뷰티미용학과는 타 전공보다 실습비중이 높기 때문에 실무형 실습시설의 필요성이 강조된다.”며 “국내 미용대학교나 미용전문대학교보다 더 좋은 실습 환경과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K뷰티를 선도하는 메이크업과 헤어디자인, 피부미용과 네일아트분야 뷰티아티스트를 만들어내겠다는 한뷰전의 큰 목표를 확인할 수 있는 부분이다.”고 말했다.
한뷰전은 1989년 설립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미용전문학교다. 2년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2년제 뷰티디자인학과, 4년제 글로벌뷰티미용학과정을 운영하며 미용대학교와 동일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미용학위 취득을 위해 헤어디자인과, 네일아트과, 메이크업과, 피부미용과와 함께 주요 전공과목 위주 교육을 토대로 미용과 관련 된 자격증 취득과 현장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뷰티미용학과는 크게 2년제 뷰티아티스트과과정과 4년제 글로벌 뷰티디자인학과과정으로 운영 중이다. 세부 학과 과정으로는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뷰티크리에이터학과를 두고 있다.
한뷰전은 2년제, 4년제 미용학사 학위는 물론이고 졸업 전 까지 최소 1인 3개 이상 미용과 관련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미용학과 재학생들의 미용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스터디 그룹이 활성화돼 있으며, 별도의 동아리 활동도 학교가 지원한다. 더불어 미용전문학교 답게 최대, 최신식 실습 시설을 운영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국가자격증 미용사·미용장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미용학과 실습시설 뿐 만 아니라 신입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 혜택도 넉넉하다.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같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학교장 추천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 중이다.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의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뷰티학과 과정 모집 요강 및 자세한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비실기전형 원서접수도 현재 학교 홈페이지와 모바일 홈페이지에서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