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핵심 원료로 사용한 ‘에스트리션 백수오 더블’ 주목 받아
이날 방송에서는 갱년기 관리에 대한 중요성과 함께 갱년기 건강기능식품 섭취 시 쉽게 간과할 수 있는 에스트로겐 수용체 결합 여부에 대해 거론했다. 에스트로겐이 에스트로겐 수용체와 결합할 경우, 유방암, 자궁암 등 여성 암 발병의 위험성이 높아질 수 있음을 설명하며 갱년기 케어 건강기능식품을 선택 시, 에스트로겐 수용체 활성 위험이 없는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고 거듭 강조했다. 특히, 갱년기 증상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안전한 원료로 식물성 에스트로겐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을 소개해 많은 관심을 받았다.
‘백수오 등 복합추출물’은 국내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갱년기 기능성을 인정받았을 뿐만 아니라, 미국FDA와 캐나다보건부, 유럽식품안전국 등 전세계 7개국에서 원료 안전성을 인정받은 유일한 원료다. 갱년기 진단지표인 ‘쿠퍼만 지수’의 총점 및 10가지 항목(안면홍조, 감각이상, 불면증, 신경과민, 우울증, 현기증, 피로감, 관절통, 근육통, 질건조)에 대한 유의적 개선이 확인됐을 뿐만 아니라, 에스트로겐 수용체 활성화 부작용 가능성이 없는 기능성 원료 로 에스트로겐 민감자를 비롯한 모든 여성이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