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안정미 기자] 식품영양학과 대학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학생들은 주목할만한 대목이다. 요리 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한호전)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동안 ‘2023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World masters challenge cup)’을 성료 하였다.
요리학교 한호전이 주관하는 2023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 요리대회는 권위 있는 전국대회 중 하나이며 작년 같은 경우 고등부와 대학부라 나뉘어서 경쟁을 펼쳤다면 이번 대회는 대학부만 참여하여 선의의 요리 경쟁을 하게 된다.
이번 요리학교 한호전의 대회 개최 목적은 조리, 베이커리, 식음료, 서비스 총 4개의 종목으로 나눠져 있으며, 현재 코로나로 지친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소를 제공하고 전국에 있는 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 소믈리에학과, 호텔경영학과에서 공부하고 있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경험, 경쟁, 스펙상승에 도움을 준다. 또한 본인이 공부하고 있는 식품영양학과정 전공에 대한 새로운 방향과 자부심을 심어주기 위해 이와 같은 행사를 매년 준비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조리(3코스 전시/라이브), 베어커리(제과전시&라이브, 제빵전시, 공예전시), 식음료(라떼아트, 와인, 창작 칵테일), 서비스(테이블세팅,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부문에 전국에서 지원하였으며, 이번 ‘2023 월드 마스터즈 챌린지컵(2023 World Masters Challenge Cup)’대회 조리부문 수상자는 ‘엄백의 성장’ 팀의 엄다영과 백설하 학생이 금상, KCT 최용준과 나환성 학생이 금상 (시의원상), ‘KCT 홍콩반점’의 윤도경과 이민수 학생이 금상 (국회의원상)의 영예를 안았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식품영양학과정, 식품조리학과정 대학이라 불리는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식품조리학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이며 면접으로만 통해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