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ook&Chef=마종수 기자] 국내유일 호텔학교 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오는 8월 7일(수) ~ 8월 9(금)까지 한호전 미래관 및 엠블던 호텔에서 전국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여름캠프를 진항할 예정이다.
이번 여름캠프는 호텔조리캠프, 호텔제과제빵캠프, 호텔식음료캠프, 호텔리어캠프로 나눠 진행하며 미래의 쉐프, 파티쉐, 브랑제, 바리스타, 바텐더, 호텔리어로 진로를 생각하는 학생들을 위해 진행한다.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을 통해 경험하며 직무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며, 다양한 레크레이션 활동과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을 활용하여 숙박 및 숙식을 제공할 예정이다.

학교관계자는 “국내 유일한 ‘호텔학교’로써 호텔현장 규격에 맞춘 다양한 실습장과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특급 엠블던 호텔을 활용하여 많은 인원을 수용할 수 있는 국내 최대의 실습실을 가지고 있는 학교이며 특급호텔 쉐프, 파티쉐, 블랑제, 호텔리어, 바리스타, 베턴더 등 진로를 생각하고 있는 고등학생에게 여름캠프를 통해 다양한 경험과 직무에 대해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전하였다.

또한 “호텔학교 한호전은 호텔규격에 맞춘 실습장과 재단에서 운영하는 특급호텔인 엠블던호텔을 통해 취업전에 미리 현장경험을 쌓을 수 있으며 호텔현장실습을 통해 호텔실습 및 카지노 실습뿐만 아니라 자신만의 메뉴개발과 매장운영 노하우를 연구해볼 수 있는 시간도 가질 수 있어 빠르게 변화하고 있는 취업시장의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고 전하였다.
한호전 여름캠프는 홈페이지(https://kht.or.kr)에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신청기간은 7월 5일 ~ 8월 2일까지이며 참가비는 30만원이다.

현재 한호전은 내신성적,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사정관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중이며 25학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홈페이지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장학금 제도 개편 및 다양한 해택을 준비하고 있다. 현재 호텔외식조리계열, 호텔제과제빵계열, 호텔관광식음료계열로 모집하고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에정)자,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