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
이와 같은 청년층의 취업난을 해결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제도가 실시되고 있지만, 사실상 취업준비생들에게 큰 효력을 보이고 있지는 못하는 상황이다. 최근 취업동향을 보면 취업성공의 핵심 키워드로 떠오르고 있는 것이 ‘현장 맞춤형 인재’이다. 바로 투입되어도 일을 할 수 있는 인재에 대한 기업의 수요와 동시에 전문가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현장 맞춤형 인재로 거듭나기 위한 경쟁과 지원이 매년 높아지고 있다.
바리스타대학교로 잘 알려진 한호전의 교육 커리큘럼은 현장 전문 인재 양성에 초점을 두고 있는데, 커피바리스타과 과정은 로스팅, 브루잉, 커핑/스티밍, 라떼아트와 같은 기초과목과 함께 메뉴 제조, 매장 운영, 머신 케어 등의 심화과정까지 7대 영역으로 구성해 바리스타가 될 수 있도록 교육한다. 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은 이론, 서비스, 테이스팅, 양조로 이루어진 4대 영역과 주류이론, 칵테일조주, 플레어로 구성된 3대 영역으로 분야별 세분화 된 커리큘럼을 갖추어 소믈리에로 성장하는데 필요한 과목들을 교육한다.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 교육과 함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특강과 함께 분자음료, 트렌드칵테일 등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분화된 과목에 따른 전문 교수진들이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을 활용하여 현장에서 수업하고 경험할 수 있는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호텔식음료분야의 구성원을 꿈꾸는 학생들의 좋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전문화된 교육과 자격증 취득, 각종 대회 수상으로 한호전을 졸업하는 학생들은 취업에도 강점을 보이고 있다. 교내에서 이뤄지는 취업박람회 등 학생들에게 제공되는 취업지원 시스템을 활용해 높은 취업률을 유지하며 내년 예비 졸업생들이 조기 취업을 하고 있다.
실제로 한호전을 통해 커피, 와인, 칵테일을 비롯한 각종 식음료에 대해서 전문교육을 받고 졸업한 학생들은 특급 호텔을 비롯하여 리조트, 와인수입사, 카페, 프렌차이즈 업체 등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또한 교육 분야로 진출하여 학생과 성인을 대상으로 식음료 교육을 하는 강사도 배출되고 있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국제중식조리과정, 호텔항공관광경영과정, 호텔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