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등학생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진로 체험으로 진행
- 학생들이 직접 반죽부터 베이킹까지 해 볼 수 있는, 호텔 베이커리 스콘을 만들어 볼 예정

[Cook&Chef 마종수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10월 23일 토요일, 예비 파티쉐를 양성하고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을 미리 체험·경험해 볼 수 있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진행 할 예정이다.
전국에 제과제빵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고등학생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무료로 진행되는 진로 체험으로 진행하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학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고 있다. 한호전에서는 이러한 정기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매 체험학습마다 새로운 제빵과정을 보여주고 있어 수헙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진행될 체험학습에서는 학생들이 직접 반죽부터 베이킹까지 해 볼 수 있는, 호텔 베이커리 스콘을 만들어 볼 예정 이다. 학생들은 다양한 모양과 맛의 스콘을 직접 만들어보며 미래 호텔 블랑제로서의 모습을 미리 그려볼 수 있다. 또한 체험학습 이후에는 한호전의 제과제빵 교수진, 재학생과의 간담회가 예정되어 있어 평소 궁금했던 제과제빵학과에 대한 질문과 답변이 가능하다. 진로 컨설팅이나 전공을 위한 준비사항 등 다양한 것들을 묻는 시간이 되고 있다.
한호전 4년제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원영 교수는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통해서 다양한 제과와 제빵 제품들을 만들어보고, 본교의 제과제빵 실습을 직접 경험 하는 것은 물론, 학교의 교수 및 재학생 선배들의 멘토링을 통한 진로상담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때문에 참여한 학생들의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여러 번 참석하여 체험하는 학생들도 많은 편입니다.”라며 체험학습에 대하여 전했다.

이번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한호전 내의 계열별로 진행되어, 호텔제과제빵 체험학습은 물론 호텔 조리 체험학습, 호텔서비스 및 카지노 체험학습, 호텔식음료 체험학습 등으로 나뉘어 진행된다. 미래의 호텔리어를 꿈꾸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참여하여 체험이 가능하다.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현재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를 받고 있다. 해당 전공에 대해 관심이 있는 중고등학생 및 성인들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