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학생들을 위한 뷰티학과 시설투자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호평
한뷰전 입학처 관계자는 “미용학과, 뷰티학과 분야는 수치화 된 고교 성적만으론 수험생의 성장 가능성과 잠재돼 있는 재능을 파악하기 어렵다”며 “미용전문학교 한뷰전은 미용대학교와는 달리 내신·수능 성적을 배제하고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 면접으로 학생들의 배우려는 열정과 성장가능성을 파악한 후 뷰티학과 전 과정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뷰전은 재학생들을 위한 뷰티학과 시설투자에도 적극적인 모습을 보이며 호평을 받고 있다. 이미 대대적인 시설투자와 증축을 통해 한뷰전 문화관에 ‘뷰티테크니컬센터’가 만들어졌다. 이 한뷰전 실습 공간에는 일반적인 헤어디자인과, 메이크업학과, 특수분장학과, 피부미용학과 실습실뿐 아니라 실제 로드 뷰티샵을 그대로 옮긴 뷰티살롱실습실과 샴푸실습실, 국제규격에 맞춘 피부미용학과 실습을 할 수 있는 기구피부실습실, 인플루언서와 뷰티유튜버를 양성하기 위한 뷰티크리에이터학과 스튜디오까지 마련해 뷰티학과 전공 분야 글로벌 뷰티아티스트를 꿈꾸는 학생들을 고려한 실무형 실습시설로 채워졌다. 이는 미용대학교, 미용전문학교, 미용전문대학교 등 전국의 미용교육시설을 통틀어 최대 규모다.
또한 한뷰전은 일반적인 뷰티학과 과정과는 별도로 미용 관련 실무자 및 성인들을 대상으로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미용업계에 종사하고 있거나 생업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들은 미용학사학위가 필요해도 미용대학교에 입학하기 어렵지만, 한뷰전 주1회 뷰티학과는 헤어디자인학과정, 메이크업학과정, 네일아트학과정, 피부미용학과정을 주중에 단 하루만 출석하여 미용학과 강의를 이수하고 2년동안 80학점을 채우면 전문학사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학생 친화적인 교육정책에 힘입어 뷰티학과 신입생들에게 주어지는 장학 혜택도 넉넉하다. 피부미용과 메이크업 같은 미용 관련 자격증 소지자나 어학우수자, 학교장 추천자 등은 최대 1학기 전액 장학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그 외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국가유공자, 다자녀가정, 고교위탁수료자, 농어촌자녀, 군장병 등 다양한 장학혜택을 제공 중이다. 이번 20학번 신입생의 경우에도 입학생 ‘전원’이 장학 혜택을 받음으로써 가계부담을 줄이고 학생 만족도는 높이는 결과를 보여줬다.
현재 2021학년도 신입생 선발기간이며,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고졸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미용전문학교 한뷰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