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미용 단일특성화 미용학교
- 전공별 실습시설이 분리되어 있어 많은 실습시간을 활용하는 교육환경 자랑
1962년 개점해 한국 미용의 트렌드를 이끌어오며 120여명이 넘는 미스코리아를 배출해 온 살롱드마샬의 실무기술 노하우를 배울 수 있는 자리였다. 또한 한뷰전 특임교수로 임명돼 학생들에게 지속적인 교육지도 또한 가능해졌다.
살롱드마샬 아카데미 하성수 원장은 “미래 한국의 미용을 이끌어나갈 한뷰전의 인재들에게 살롱드마샬의 실무기술을 전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기쁜 마음으로 특강을 진행했다.”며 “학생들이 열정적인 모습으로 특강에 임하는 모습을 보며 앞으로 한국미용을 이끌어나갈 인재들이 한뷰전에서 많이 나올 것 같아 기대가 된다.”고 말했다.
한뷰전 임대혁 학과장은 “예전에는 미용을 배우기 위해 해외 유학을 가는 경우가 많았지만 다양한 뷰티샵이 생겨나고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미용기술들이 기술체계가 잡혀가며 지금은 우리나라의 미용기술이 전 세계, 세 손가락에 꼽히고 있다.”며 “한뷰전에서는 다양한 특강과 실무수업을 통해 현장실무기술을 익히고 국내 뿐 아니라 세계에 진출하는 뷰티아티스트를 키우기 위해 특강과 세미나 등 교육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으며 피부미용학과, 메이크업학과,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과 등 각 뷰티학과에서 운영하는 교육과정의 전공별 실습시설이 분리되어 있어 많은 실습시간을 활용하며 실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각 전공별 실습시설을 비롯해 이론강의실과 학생편의시설까지 포함하면 약 5000평가량의 공간을 활용하고 있으며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는 미용사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신입생 선발은 입학사정관전형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직업 적합도를 판단하는 적성검사 20%와 전문입학사정관의 면접 80%를 통해 선발하고 있어 평소 낮은 점수 때문에 진학을 고민하고 있는 뷰티학과 지원 예정자들에게 고른 기회가 돌아갈 것으로 보인다. 미용대학교 진학에 관심 있는 고등학교 3학년 재학생, 고졸 자격 검정고시 합격자, 해외 고등학교 졸업자 등 고등학교 졸업 이상 자격을 가졌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지원할 수 있다.
현재 한국뷰티예술실용전문학교는 2021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는 기간으로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과 등 뷰티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원서접수를 받고 있다. 입학상담 및 21학번 신입생모집 원서접수는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