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 조용수 기자] 고령화 사회와 비만, 격렬한 운동, 부정확한 자세 등으로 노인을 비롯한 젊은 층에서도 관절염 환자가 증가하고 있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의 통계 자료를 살펴보면 2013년 이후 관절염 환자가 꾸준히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절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건강기능식품업계에서는 관절건강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은 신소재를 활용한 제품으로 관절 건강 관리를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엘에스피플’에서는 기존 관절 건강기능식품을 리뉴얼한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 제품은 국내외 특허 획득과 서울대학교병원에서 진행한 관절염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시험에서 환자의 무릎 통증 지수 감소와 관절 기능 개선 효과를 입증 받은 관절 기능 개선 신소재 지방산복합물(FAC)이 주성분이다. 지방산복합물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기도 했다. 이번에 출시된 조인트러스트 플러스는 지방산복합물 외에 천연 원료인 ‘마이크로바이옴시너지복합분말’과 ‘수박추출분말’을 추가해 장 건강 및 혈관 기능 향상에 필요한 성분도 추가했다.
업계 관계자는 “관절 건강을 위해서 무리하지 않는 선에서 적당한 운동이 필요하지만 건기식으로 관절에 좋은 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며 “최근엔 차별화를 위해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 받은 신소재를 활용한 건강기능식품이 출시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