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조리실습실을 새롭게 리뉴얼 및 오픈

[Cook&Chef=김혜주 기자] 호텔학교 한호전(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가 호텔외식조리계열과 2024년을 맞이해 학생들의 실습실을 리뉴얼하며 최첨단 시설을 갖춘 환경을 구축했다. 이로 인해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과·호텔스시조리과는 한식·양식·일식·중식의 기본요리부터 분자요리를 비롯해 디저트·제과제빵·식음료 등 외식산업 전반을 영위하는 커리큘럼을 통해 재학생들이 다양한 경험을 갖출 수 있도록 새롭게 리뉴얼 및 오픈하였다.
이와 관련하여 이원형 학장은 “교육 환경을 시대 흐름에 맞춰 구축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학생들이 교육을 키워가는 공간인 실습실을 유지하고 보수하고 필요하다면 새롭게 오픈 및 증축하여 더 많은 것을 경험하고 배워갈 수 있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고 당연하다.”고 전했다.

더불어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임상은 교수는 “타 대학교, 전문대의 조리학과 및 요리학과와 차별화를 두고 현장에서 요구하는 일정 수준 이상의 실력과 능력을 겸비하기 위한 실습 환경이 새롭게 최첨단, 최신식 시설로 오픈 및 리뉴얼이 되었고 다양한 전공 교과 수업을 통해 학생들이 더 높이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갖추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에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