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예비 모집’을 시작하여 학생들의 지원을 받고 있다. 제과제빵과 과정 이외에도 호텔조리과 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 과정, 호텔경영과 과정, 카지노딜러과 과정, 뷰티학과 과정 등 교내 전 과정에 대한 모집을 진행중인데, 미리 진로를 결정하고 전공 공부를 시작하려는 예비 고3 학생들의 지원이 줄을 잇고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정민수 교수는 “학생들이 가진 진로를 학교 합격을 통해 조기에 확정짓고, 남은 기간을 전공에 관련된 것들로 채우게 되면, 학교에 입학하였을 때 확실히 장점을 많이 가질 수 있습니다.”라며, “본교의 예비 모집은 이러한 결정을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되고 있으며, 학교 합격 후 제과제빵 자격증이나 필기, 혹은 영어, 일본어, 중국어 등 어학에 대한 것들을 미리 할 수 있게 안내하고 있습니다. 전공 이해도를 높이는데 있어서 예비 모집은 좋은 대안입니다.”라며 한호전의 예비 모집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의 경우 높은 실습률을 자랑하고 있다. 학생들은 제과제빵에 대한 실무능력을 키울 수 있는 다양한 제과, 제빵, 공예 실습을 하게 되며, 이러한 실습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는 차별화 된 한호전만의 장점으로 학생들은 현장 적응력을 가지는 전문 파티시에, 블랑제, 쇼콜라티에로 성장하게 된다.
높은 실습률을 바탕으로 한호전 학생들은 졸업 전에 호텔 베이커리 파트, 윈도우 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등 다양한 곳으로 취업을 확정짓고 있다. 교내 취업박람회, 취업 연계, 인턴십 등 다양한 방법으로 학생들은 취업에 성공하고 있으며, 이 또한 한호전만의 특장점이라 할 수 있다.
한호전 2022학년도 예비 모집 원서접수는 학교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