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학년도 신입생으로 3개 계열, 10개 과정에 총 475명을 선발

[Cook&Chef=마종수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지난 5일 안산시에 위치한 엠블던 호텔 3층 루시아 홀에서 호텔외식조리계열 입학식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개교 36주년을 맞이하는 한호전은 2024학년도 신입생으로 3개 계열, 10개 과정에 총 475명을 선발하였다. 이번 2024학년도 호텔조리계열 신입생으로 호텔외식리학과(4년제) 139명, 호텔조리학과(2년제) 104명, 호텔일식조리학과(2년제) 13명 및 부모와 가족 등 400여 명이 모옥장학회를 비롯한 재단 교직원들과 선배들의 축하를 받으며 입학식에 참석하였다. 이번 입학식은 참석인원이 많아 계열별로 1부와 2부로 나눠져 진행되었다.

입학식에는 이원영 학장의 입학 허가 선언과 신입생 입학 선서를 시작으로 육광심 이사장의 격려사로 이어졌다. 육광심 이사장은 “이 시대가 요구하는 호텔 관광 외식분야에 최고가 되기 위한 보다 차원 높은 꿈과 이상을 품고 세계 속에 관광 한국을 만들기 위해 한호전을 선택한 여러분의 용기와 자신감에 큰 박수를 보내며 여러분의 선택이 옳았음을 졸업 후에 느낄 수 있도록 한호전 모든 교직원이 최선의 노력을 하겠다”라고 전했다.

입학식이 진행된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은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특급호텔로 현장실습 공간으로 활용하기도 하며 지방권 학생들을 위한 생활관으로 활용되기도 한다. 본교 바로 옆에 위치해 등교까지 5분 미만의 시간이 소요된다. 생활, 수업, 경력까지 호텔에서 모든 것을 이룰 수 있는 시스템이 구축되어 있으며 수업을 통해 실력을 키운 학생들은 엠블던호텔에서 근무를 하며 경력을 쌓고 이 경력을 토대로 취업에 나갈 수도 있다.

한호전은 엠블던호텔 트레이닝 존 외에도 스위스 호텔학교 SHMS와 MOU를 체결해 학위 연계 프로그램을 통해 한호전에서 SHMS 디플로마를 취득할 수 있다. 또한 한호전 교육과정 졸업 후 스위스 호텔학교 SHMS 학사과정 편입 시 2년 교육과정을 인정해 3학년(1년) 교육과정을 마치면 스위스 SHMS 학사학위(Swiss SHMS Bachelor)와 영국더비대학교 학사학위(British Derby University Bachelor)까지 복수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현재 한호전에 호텔조리학과는 내신성적,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신입생을 선발하는 입학 사정관 제도를 도입하여 운영 중이다. 현재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호텔외식조리학과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식음료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 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수험생이 지원중이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