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싱가포르 국제 셰프 푸드 챌린지’ 대회에서는 아시아 10개국 약 700여 명이 참여하여 제과제빵, 초콜릿, 전통 음식 등 각 분야별로 경연이 이루어졌다. 10개국, 700여 명이라는 많은 셰프들이 참가한 만큼 전시된 음식은 매우 다양했다. 음식마다 개성이 넘치고 있었으며 좋은 점수를 받기 위해 차별적 우수성이 강조되었다. 같은 품목 내에서도 출품한 셰프의 국적과 성향, 추구하는 조리에 따른 차이가 어느 정도 드러난 가운데 돋보이게 하기 위한 노력 그리고 시각적인 부분에 비중을 둔 공통점들이 있었다.
이러한 가운데 대회에 참석한 한호전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 박도훈, 이동우, 백다은, 김채린, 이서아 학생이 금메달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 이번 대회는 국제적으로 많은 셰프들이 참석해 기량을 겨뤘으며,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은 갖가지 기교와 아이디어가 동원된 창의적인 메뉴들로 호평을 받았다.
학교 관계자는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생의 수상 결과는 실무위주 실습수업, 팀프로젝트 학기제, 호텔베이커리 실습 등 평소 1인 1실습실에서 연습할 수 있는 기회가 많으며 평생 스펙으로 가져갈 수 있는 대회 준비를 할 수 있도록 학교에서 지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재학생들은 모두 한호전의 4년제제과제빵학과인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로,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4년제 호텔베이커리ㆍ카페경영학과,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학과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 제과제빵대학교들과 동일한 전공으로 각각 년제에 맞는 일반학사 학위, 전문학사 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제과, 제빵을 베이스로 하여 쇼콜라티에, 슈가크래프트, 마지팬공예 등 다양한 제과제빵 영역을 배울 수 있으며, 디저트 전문가 육성을 위한 디저트학과, 베이커리 매장과 창업 경영까지 모두 배울 수 있는 베이커리&카페경영으로 학과를 세분화하고 있다는 것이 큰 장점이다.
현재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4년제), 호텔제과제빵과정(2년제), 호텔디저트공예과정(2년제) 외에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호텔식음료경영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4년제), 호텔조리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혹은 대학생, 휴학생, N수생, 검정고시 합격자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 소지자는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타 대학교 수시 원서 접수와 상관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 고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고 오로지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어 성적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