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
[Cook&Chef 마종수 기자] 호텔관광특성화 글로벌 명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는 매년 1,000명 이상의 학생들이 입학을 하고 있고, 매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다. 인구절감절벽으로 인해 계속해서 줄어들고 있는 고3 수험생들의 수와 비교해볼 때 놀라운 수치다.
한호전 2019학년도 신입생 입학식은 3월 7일에 예정되어 있으며, 이미 모집정원의 99% 이상 선발되어 한호전의 입학을 기다리고 있다. 입학식은 호텔제과제빵학과를 포함한 신입생과 한호전 관계자 등이 참석하며, 신입생들 간의 친목도모와 더불어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의 일원으로서 빠르게 학교생활에 적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되었다.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 김동균 학과장은 “반드시 노력하면 이루어질 수 있다 한호전에서 여러분의 꿈을 이루어보세요. 라며 인사를 전하였다. 현재 한호전 제과제빵학과에서는 2020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와 동시에 2019학년도 마지막 추가모집이 진행 중이다. 학생 선발은 내신 성적과 수능 성적 반영 없이 적성검사와 면접으로 진행된다. 학생 선발에 반영되는 비율은 직업선호도검사 20%, 면접이 80%로 이루어져 있으며, 2019학년도 신입생 원서접수 또한 동시에 진행되고 있다.
오랜 연혁에 따른 인지도와 국내 최대실습실을 자랑하는 명문학교인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 호텔제과제빵학과 에서는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으며, 기존에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만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한호전 제과제빵전문학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1급 호텔 및 대기업 외식사업부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하여 면접과 채용을 진행하며, 한호전 제과제빵학교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이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어 취업에 큰 보탬을 주고 있다. 이 박람회에서 조기 취업이 확정되는 학생들만 전체학생의 30%에 달하고 있다.
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학생들은 각종 요리대회에서 수상을 이어가고 있다. 4년연속 국내 최다 매달 수상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2개의 전국대회에서 종합우승 트로피를 수상했다. 종합우승 트로피란 해당 대회에서 가장 많은 수상자가 나온 학교에 수여하는 트로피를 말한다. 이는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환경으로 단련된 학생들의 실력을 반영하는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학교 제과제빵과에서는 국내 최대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제과제빵전문학교답게 커리큘럼의 70~80%를 실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끌어올렸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학과를 비롯해서 관광경영학과,커피바리스타학과,카지노딜러,항공운항학과,호텔조리과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