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은 입학사정관제도로 모집하고 있어 학교 생활기록부나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면접을 통해 학생들의 소질과 가능성을 판단해 신입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예비 고3학생, 검정고시 합격생, 대학생, 휴학생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바리스타과 한호전 관계자는 “바리스타, 칵테일, 소믈리에 등 식음료 분야별로 나눠진 최신 실습실을 통해 학과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재단이 보유하고 있는 특급호텔에서 다양한 현장실무실습 교육이 진행하고 있다. 특히 바리스타 등 식음료 분야는 트랜드 변화가 심한 분야이며 실무실습 중심의 교육이 가장 중요하기에 타 학교와 비교해서 월등하게 많은 실습시간을 자랑하고 있으며 호텔을 활용한 실무 실무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학생들에게 꾸준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바리스타과 한호전은 바리스타, 믹솔로지스트, 와인소믈리에, 과일음료 등 식음료 관련 실무 교육 전반과 최신트랜드를 반영한 경영 부분까지 배울 수 있어 실무형 현장전문가부터 경영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있다.
바리스타과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금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입학 전 국내외 바리스타자격증, 국내외 소믈리에자격증, 조주기능사 등 5개 분야 중 3개 이상 자격증이 있으면 최대 100만원까지 장학금 해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그 외에도 기초수급대상자, 한부모 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