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22년도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 위탁생 선발 모집

안정미 기자 / 기사승인 : 2022-01-14 06:39:35
  • -
  • +
  • 인쇄
-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년 직업교육과정
- 교육청, 학교의 예산 지원없이 고용노동부의 직업교육 훈련비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는 교육

[Cook&Chef=안정미 기자] 해가 바뀌며 고등학교 3학년이 된 학생들이 기존 학업과는 별개로 기술을 특화 시킨 교육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인 위탁 교육을 신청하는 학생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조리, 식음료, 베이커리 분야가 빠른 속도로 성장하며 다양한 학업의 종류를 놓고 기술 학업을 선택 한 학생들이 진학과 창업을 모두 준비할 수 있는 위탁 교육 과정에 대한 신청 열기가 뜨겁다.

고교 위탁교육이란 고용노동부와 교육부에서 일반고 3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1년 직업교육과정으로 특화 된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을 통해 학생들이 직업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도입 된 일반고 특화 직업능력개발 훈련과정이다. 이를 통해 직업 교육에 대한 참여 기회는 물론 교육청, 학교의 예산 지원없이 고용노동부의 직업교육 훈련비를 전액 지원 받을 수 있는 교육이다.

특히 경기도 안산에 있는 요리학교 한호전은 대학교, 전문대의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조리과 등 일명 요리학과의 학위 과정으로 진학을 할 수 있는 기회가 부여되어 많은 학생들이 지원을 끊임없이 이어가고 있다. 한호전 위탁교육과정에 지원하여 합격 시 학위과정 교수님과의 멘토링 제도를 통해 학위 과정에 대한 상담은 물론 국가자격증 취득까지 진행할 수 있어 학생들의 관심이 높다. 요리학교 한호전이 모집중인 고교 위탁과정은 이와 같다. 호텔조리사 양성과정, 호텔제과제빵사 양성과정, 호텔바리스타 양성과정이다.

한편 한호전은 최근 오징어게임이 열풍인 가운데 극중 달고나 촬영 장면을 한호전 창조관 멀티 복합 실습실에서 촬영 되었다고 전했다. 특히 특성화 실습실이 구비되어 있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호영 교수편, 철인왕후, 두 번은 없다 등 각종 방송, 영화, 미디어 매체 촬영장소로 인기를 얻어 교육기관임에도 불구하고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 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