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호전이 보유한 엠블던 호텔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는 실무수업

[Cook&Chef=서형석 기자] 요리학교중 최고의 요리학교로 인정받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11월 16일 일식실무실습이 진행됬다. 한호전의 실무실습이란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단순히 요리실습을 하는 것이 아닌 한호전이 보유한 엠블던 호텔에서 직접 요리를 만들어 많은 사람들에게 판매를 하는 실무수업이다. 이 날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은 일식실무실습에 방문한 많은 사람들에게 학교에서 쌓아온 실력을 뽐냈다.
한호전 일식실무실습에 방문한 사람들은 “ 한호전 조리학과 학생들이 만든 요리는 학생이 만든 요리가 아닌 전문요리사가 만든 요리같다. 맛이 너무 궁금하다 ” 라는 반응과 “ 전문일식요리점에서 만든 것처럼 정갈하고 맛도 깔끔하다 ”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리고 일식실무실습에서 실력을 뽐낸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21학번 이윤찬 학생은 “ 학교에서 실습을 하며 쌓아온 실력을 많은 사람들에게 선보일 수 있어서 기쁘고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에서 배웠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반응을 들을 수 있는 것 같다 ” 라는 반응과 조리학과 21학번 윤진인 학생은 “ 요리에 관심은 있었지만 어떻게 요리를 배워야 할지 몰랐는데 한호전에서는 요리의 기초부터 배웠기 때문에 이렇게 좋은 요리를 만들 수 있었다 ” 등의 반응을 보였다.
그렇다면 일식실무실습에서 뽐낸 실력처럼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이 이처럼 뛰어난 실력을 가지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 우선 한호전의 커리큘럼에 그 이유가 있다. 한호전 조리학과의 커리큘럼을 확인해보면 다른 요리학교와 다르게 이론위주가 아닌 실무위주의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게다가 한호전은 최고의 실습시설을 보유하고 있는데 양식,중식,한식,일식 등 각 요리분야에 알맞은 전문특성화실습실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호전 조리학과 학생들은 전문적인 실습시설을 갖춘 실습실에서 실습을 한다. 이러한 실습환경은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이 전문요리사가 되는데 많은 도움이 된다.

게다가 요리학교 한호전은 단순히 학교 수업에서 실습만 하는 것이 아닌 한호전이 보유한 호텔에서 실무실습이나 인턴쉽을 하면서 현장능력을 쌓는다. 이는 현장에서 일어나는 일에 대한 대처능력을 배울 수 있다. 그렇기에 한호전 학생들은 요리현장에 진출해서 전문요리사로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처럼 단순히 학교수업에서만 요리에 대한 교육을 하는 것이 아닌 현장실무형 교육을 제공하는 있는 한호전은 조리학과 , 호텔외식조리학과를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5년 연속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한호전은 호텔제과제빵학과 , 베이커리·카페경영과 , 호텔디저트공예과, 커피바리스타과, 와인소믈리에과, 호텔외식조리과, 호텔조리과, 호텔경영과, 호텔카지노딜러과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