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텔 현장에 수업을 통해 호텔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 가능
이미 스위스 호텔학교처럼 대한민국에도 호텔에서 생활하고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호텔학교가 있는데 바로 호텔관광분야 단일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다. 한호전은 재단 엠블던호텔을 활용한 현장맞춤형 호텔리어 실무교육을 하고 있어 입시생은 물론 현업종사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이 운영하고 있는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호텔전문학교로써 현장실무 중심의 특성화 교육을 하는 학교로 알려져 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호텔 아카데미 호텔리어 양성과정’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기관 평가 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산업계주도 청년맞춤형 훈련사업에 선정되어 호텔리어 재교육 및 취업연계를 진행하고 있으며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선정된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다.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 호텔은 학생들의 실습을 위한 공간들이 마련되어 있기 때문에 이론으로만 배우는 호텔교육이 아닌 실무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최고의 호텔학교다.”라며 “해외호텔학교 부럽지 않은 교육프로그램과 교육환경이 마련되어 있는 만큼 호텔경영학과순위를 찾아보는 입시생들은 물론이고 실무현장에서도 한호전 학생들을 채용하기 위해 문의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취업명가로써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현장전문교수진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 컨설팅을 실시하고 있으며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11월 산학협력 되어있는 취업연계기관을 초청해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