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etaway Travel
전통과 현대 문명이 만나는 곳
베트남 '다낭'
과거 아픈 기억을 가지고 있던 베트남이 새로운 모습으로 우리에게 다가 오고 있다. 개발의 바람과 강대했던 참파왕국의 진중한 문화가 공유하는 곳 다낭. 다낭이 동아시아의 독특한 문화와 천혜의 자연환경으로 아시아를 넘어 세계 관광객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Cook&Chef 전승면 기자] 낯선 세상과의 만남은 우리에게 이색적인 풍경과 알 수 없는 신비로움을 온 몸으로 흡수하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여행자들에게 각별한 기억으로 남게 한다. 그러나 이러한 기억을 남기기 위해서는 소중한 마음을 담아둘 수 있는 여유로운 마음의 준비와 함께 특별한 장소를 택하는 준비가 필요하다. 천혜의 자연경관과 독특한 동아시아 문화를 품고 있는 베트남은 이런 면에서 최적의 장소로 손꼽히고 있다. 특히 한창 개발의 바람이 불고 있는 다낭은 베트남의 전통과 현재를 만나볼 수 있다는 점에서 베트남 내에서도 관광의 중심축으로 성장하고 있다.
베트남 중부 관광지 관문이자 우리나라 기업들도 다수 진출해 있는 다낭은 한반도로 비유했을 때 동해안 강릉에 위치한 중부 도시다. 호치민, 하노이에 이어 베트남의 제 3의 도시이기도 한 다낭은 ‘동양의 파리’라 불리는 호치민과 현 수도인 하노이에 위치하여 중간 가교의 역할을 하고 있다. 또 강하구에 위치하여 대형선박이 드나들 정도의 항구도시로 발전하여 오래전부터 동과 서를 연결하는 국제무역항으로 자리매김을 하였다. 다낭의 지리적 장점은 역사적 사실에서도 잘 들어나고 있다. 베트남 전쟁 당시에는 미 해병 사단사령부가 주둔했었으며 4세기부터 13세기까지는 동남아시아 힌두교 문화권의 대표적 국가였던 참파 왕국의 주요 거점지이기도 했다.
다낭의 지리적 장점은 다낭이 전통과 현대적 문명을 잘 조화시킨 대표적 관광지로 성장하는데 커다란 밑거름이 되었다. 특히 베트남의 대표적 전통문화인 참파왕국의 문화는 다낭에 그대로 스며들어 있다. 특히 참파왕국의 대표적 유적지인 미손 유적지는 다낭에서 불과 자동차로 45분 정도의 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과거 참파왕국의 독특한 문화와 강대한 힘을 피부로 직접 느낄 수 있다. 미손 유적지는 베트남 전쟁 당시 유적이 많이 훼손되기도 했으나 다른 동남아 문화권에서는 찾아보기 힘든 독특한 문화유적이 아직 남아 있어 1999년에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적지로 지정되기도 했다. 현재는 복원 사업이 진행 중이며 귀중한 유물들은 ‘다낭 참 박물관’에 전시되어 있다.
베트남의 전통문화가 고스란히 스며있는 관광명소와 함께 다낭의 자연 경관은 전 세계 많은 관광객들을 불러 모으는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다낭 마블 마운틴의 경우 다섯 개의 대리석 봉우리로 이루어져 다낭 최고의 경관을 자랑하고 있다. 특히 거대한 천연동굴과 주변에 100여개의 호수가 위치하고 있어 장관을 이루고 있다. 이와 함께 다낭의 논 누오크 비치는 외국인들이 많이 찾는 명소로 일몰과 일출시간에 멋진 장관을 연출한다.
피곤한 여행일정에 몸을 편히 쉴 수 있는 최고급 숙박시설도 다수 존재하고 있다. 특히 베트남 최초의 5성급 숙박시설인 푸라마 리조트는 다낭에 위치하고 있다. 다낭 국제 공항에서 자동차로 15분을 거리에 위치한 이곳은 열대 분위기를 가지고 있으며 최근에는 다낭에서 주최한 아펙 회의에 주관호텔로 선정되기도 했다. 세계 각국의 귀족, 정상들은 물론 세계적으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배우들이 자주 이용하기도 하는 푸라마 리조트는 이제 아시아를 넘어 세계적으로도 그 명성을 떨치고 있다.
쿠아다이 해변에 위치한 스위스 벨은 전통 베트남 양식에 현대의 스타일을 가미해 지은 5성급 호텔로서 수영장과 개인 발코니, 개인 금고 등을 구비하고 있어 국제적인 서비스와 설비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해변에 위치하고 있어 해양 스포츠를 즐기기에는 더없이 좋은 장소로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400개의 팜트리가 심어져 있는 정원을 보유하고 있는 팜가든 리조트는 베트남 참파왕조의 요리를 주제로 한 저녁식사 등 파티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식사를 제공하고 있으며 패션쇼, 전통문화 공연과 같은 다양한 행사를 제공하고 있다. 일본의 시세이도에 의해서 운영되고 관리되는 스파시설은 팜가든 리조트가 내세우는 최고의 시설로 고객들에게 완벽한 활력과 에너지를 제공해 관광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과거부터 발달된 항구도시였던 다낭은 베트남의 전통과 현재를 축소한 것 같은 이미지와 함께 주변에 호이안, 후에 등의 관광지가 위치하고 있어 관광지로서도 입지를 굳혀가고 있다. 특히 독특한 자연환경과 해변에 들어선 특급리조트들은 허니문을 비롯한 휴양 여행지로서 그 매력을 더해가고 있어 앞으로 대표적 관광명소로 자리잡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