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정호영 특임교수’ 일식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

마종수 기자 / 기사승인 : 2022-05-07 07:53:40
  • -
  • +
  • 인쇄
- 일식요리인 ‘새우튀김’과 ‘붕장어초밥’을 시연
- 호텔스시조리학과 재학생들에게 일대일 실습 지도와 수업을 진행
- 호텔스시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비젼과 앞으로 나가야 할 길을 제시

[Cook&Chef=마종수 기자]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로 도약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의 호텔스시조리학과 특임교수이자 '카덴'의 오너셰프인 정호영 교수는 지난 5월 4일 한호전 호텔스시조리학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일식조리 수업을 진행했다.

국내 최정상급 스타셰프 교수진으로 유명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냉장고를 부탁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등 국가대표 셰프로 불리는 정호영 셰프, 이연복 셰프 등 스타셰프를 교수로 임용하여 꾸준히 호텔조리학과 재학생들에게 스타셰프들의 노하우가 담긴 요리수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특히 정호영 셰프는 2022학년도에 신설된 호텔스시조리학과 특임교수로 지난 5월 4일에는 한호전 호텔스시조리학과 정호영 교수가 일식요리인 ‘새우튀김’과 ‘붕장어초밥’을 시연하고 호텔스시조리학과 재학생들에게 일대일 실습 지도와 수업을 진행했다고 학교측 관계자는 전했다.

이번 수업은 국내 최대 규모의 실습 환경을 자랑하는 한호전 요리학교의 대규모 조리 수업시설인 데몬홀과 2022년도에 새로 인테리어한 일식조리 실습실에서 이뤄졌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스시조리학과 학생들은 2022년도 새로 신설되어 현재 1학년 재학생들 밖에 없지만 그 열정과 열기 만큼은 누구보다 뜨거웠고 정호영 교수가 시연을 하는 동안 학생들이 질문을 하는 시간을 가져 이제 시작하는 호텔스시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새로운 비젼과 앞으로 나가야 할 길을 제시해 주는 등, 학생들의 열정으로 가든 찬 수업이 진행 되었다.

호텔스시조리학과 1학년 최모 학생은 “ 이번 수업을 통해 일식에 대해서 더 공부하고 싶어지고, 비전이 생겨
앞으로 정호영 교수님처럼 훌룡한 셰프가 되고 싶다. 정호영 교수님은 앞으로의 진로와 취업에 대해 조언도 해주시고 ‘붕장어 초밥’과 ‘새우튀김’ 같은 일식 전통요리의 내공이 담긴 노하우를 알려주셔서 너무나 감사드리고 기초부터 단단히 다져서 다음 수업땐 지금보다 실력이 늘어난 모습을 정호영 교수님에게 보여드리고싶다“ 라고 전했다.

한호전은 호텔조리과정을 비롯하여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분야에 관련된 실습교육을 모두 진행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미리보기 강의 프로그램은 변화된 사회 속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서비스 직업 및 직장으로 인해 진학,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 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플로리다
  • 한호전
  • 구르메
  • 치즈닷컴
  • 하이드로프라스크
뉴스댓글 >

최신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