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재료
새우 500g, 화아트 와인 150ml, 흰살생선 500g, 조개 200g, 올리브 오일 30g, 생크림 300ml, 애호박 1ea, 노란 파프리카 2ea, 계란 1ea, 마늘 6ea, 버터 30g, 양파 1ea, 토마토 2ea, 월계수 잎 2ea, 타임 3ea, 샤프란 약간, 파슬리 1g, 소금, 후추, 레머 제스트 약간
* 만드는 법
♥수비드한 애호박을 감싼 새우 테린
1. 진공팩에 애호바을 필러로 잘라 버터를 넣어 50도에 4시간 수비드 한다.
2. 새우는 껍질을 벗기고 내장을 제거한 뒤, 중간 크리고 잘라준다.
3. 마늘을 아주 잘게 다지고, 파슬리도 곱게 다져주고 레몬 제스트도 준비한다.
4. 생크림, 계란, 샤프란(혹은 파프리카 가루), 소금, 후추를 큰 불에 넣고 잘 섞어준다.
5. 파프리카를 잘게 썰어 볶아 수분을 날려준 후 우유를 넣고 간 후 빵가루로 점도를 조절해서 퓨레를 만들어준다.
6. 테린 틀에 버터를 바르고, 새우를 밑에 깔고 퓨레를 안에 넣어준 후 다시 새우로 덮어준다.
7. 찜기에 넣오 30분간 쪄내고 식혀 떼어낸 후, 수비드한 애호박을 교차로 두고 새우 테린을 감싼다.
♥부야베스
1. 큰 냄비에 올리브 오일을 두르고, 양파와 마늘을 넣고 중불에서 부드럽게 볶아 향을 내준다.
2. 토마토를 다져서 넣고 3-4분간 볶고, 샤프란을 넣어 색과 향을 입혀준다.
3. 볶은 재료들에 화이트 와인을 넣고 2분 정도 끓여 알콜을 날려준 후 물을 붓고 월계수 잎, 타임을 넣어 끓인다.
4. 국물이 끓어오르면 소금과 후추로 간을 맞추고 약불로 20-30분 정도 끓인 후, 생선과 조개, 새우를 넣고 끓여준다.
5. 모든 재료가 잘 익으면 국물을 한 번 걸러서 맑은 국물만 남기고 마무리한다.
[저작권자ⓒ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