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스프레소, 프리미엄 홈카페에도 취향’이 있다

조용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6-30 17:35:01

- 나만의 커피 취향으로 즐기는 프리미엄 홈카페

[Cook&Chef 조용수 기자] 네스프레소, 산지별 특별한 커피 가공법으로 완성한 ‘마스터 오리진’, 라테 애호가를 위한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밀크 레시피’, 아이스로 즐길 때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는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등 취향이나 레시피에 맞춰진 전문적인 커피 제안를 제안한다.

최근 집에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늘면서, 본인의 기호와 취향에 맞는 '나만의 홈카페'에 관심을 두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프리미엄’ 커피의 필수 요소로 꼽히는 커피의 ‘품질’ 그리고 ‘맛과 향’ 뿐만 아니라, 레시피 등 개인의 니즈나 취향을 만족시키는 커피의 ‘다양성’도 주목받고 있는 것.

네스프레소는 ‘AAA 지속가능한 품질™ 프로그램(AAA Sustainability Quality™ Program)’을 통해 전 세계 15개국 11만 명 이상의 농부들과 협력하며 최상의 품질의 커피를 재배하고, 알루미늄 캡슐로 커피를 산소, 습도, 빛 등 외부 요소로부터 보호해 좋은 ‘맛과 향’의 커피를 선사한다. 이뿐만 아니라, 싱글 오리진에서 나아가 커피의 산지에 맞는 특별한 가공법으로 완성된 ‘마스터 오리진’, 라테 레시피를 위한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밀크 레시피’, 아이스 커피를 위한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처럼 아로마 프로필이나 레시피에 맞게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커피를 제공하고 있다. 홈카페에서 보다 전문적으로, 취향에 맞는 커피를 즐기게 해줄 네스프레소 커피들을 소개한다.

마스터 오리진
- 산지별 특별한 커피 가공법과 장인의 정성 어린 손길로 완성
‘마스터 오리진’은 특별한 커피 가공법과 장인 정신이 깃든 커피로, 그 어디에도 없는 특별한 커피 경험을 위해 장인의 정성 어린 손길을 더해 완성한 커피다. 커피 체리의 과육을 제거하지 않고 그대로 건조하는 블랙 허니 가공법을 통해 단맛을 내는 ‘니카라과(Nicaragua)’, 인도 지방의 계절풍을 이용한 몬순 가공법으로 완성한 ‘인디아(India)’, 껍질을 일찍 벗기는 습식 탈곡 가공법을 통해 우디향과 깊은 맛을 더한 ‘인도네시아(Indonesia)’, 늦수확 가공으로 생동감 있는 산미의 ‘콜롬비아(Colombia)’, 뜨거운 태양 아래 몇 주간 건식 가공해 따뜻한 아로마가 매력적인 ‘에티오피아(Ethiopia)’를 포함한 5종류의 커피는 오리지널 머신으로 즐길 수 있다.

버츄오 머신으로 경험할 수 있는 커피로는 코스타리카 중앙 고원 지대에서 재배된 커피 생두를 엄선하여 미네랄이 풍부한 열대 우림의 천연 온천수에 담가 가공한 ‘버츄오 코스타리카(Costa Rica)’, 뜨거운 태양 아래 커피 체리를 건식 가공한 ‘버츄오 에티오피아(Ethiopia)’, 이중 습식 가공으로 생두 본연의 강렬한 맛을 살린 ‘버츄오 멕시코(Mexico)’와 아과다스 습식 가공으로 아라비카의 품질을 높인 버츄오 ‘콜롬비아(Colombia)’가 있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밀크 레시피

- 전문적인 라테 레시피를 위한 커피  
라테 애호가들에게는 커피와 밀크의 완벽한 조화를 만드는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밀크 레시피’를 추천한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밀크 레시피’는 개발 단계부터 라테를 위한 커피로 만들어져 우유가 더해졌을 때 커피 본연의 맛과 향을 가장 잘 살려준다. 이름 그대로 전 세계 바리스타들로부터 영감받아 탄생했으며, 세계 각지의 커피 산지에서 엄선한 최고급 원두들의 고유한 특성을 살려 총 2만 번 이상의 블렌딩, 로스팅, 그라인딩 테스트를 거친 끝에 밀크와 완벽한 조화를 이루는 커피를 완성했다. 집에서 전문 바리스타 부럽지 않은 프리미엄 라테를 연출해 주는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밀크 레시피’는 오리지널 3종과 버츄오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 얼죽아를 위한 아이스 커피
아이스 커피를 즐겨 마신다면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 커피가 제격이다.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FOR 아이스'는 아이스 레시피를 위한 커피로 아이스로 즐길 때 최상의 맛과 향을 경험할 수 있으며, 오리지널과 버츄오 각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오리지널 라인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프레도 델리카토(Freddo Delicato)'는 산뜻한 과일향을 지닌 커피로, 라이트 로스팅한 섬세한 산미의 아이스 커피를 상쾌하게 즐길 수 있다.

'아이스 프레도 인텐소(Freddo Intenso)'는 풍부한 로스팅향을 가진 커피로, 다크 로스팅한 고소한 곡물향의 아이스 커피를 시원하게 경험할 수 있다. 버츄오 라인의 바리스타 크리에이션 '아이스 레제로(Ice Leggero)'는 섬세한 과일향과 곡물향을 지닌 커피로, 아이스로 즐길 때 섬세한 맛을 온전히 느낄 수 있도록 라이트 로스팅해 완성됐다. 구수한 곡물향의 강렬한 풍미를 가진 '아이스 포르테(Ice Forte)'는 남아메리카와 인도네시아산 아라비카를 블렌딩해 인상적인 진한 아로마를 느낄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