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호영 셰프 요리학교 한호전에서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에게 특강 진행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2-11-21 22:19:26

[Cook&Chef=마종수 기자] 많은 사람들에게 일식전문가로 알려져 있는 정호영 셰프가 11월 17일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요리특강을 진행했다. 이 날 정호영 특임교수의 강의을 듣기 위해 요리학교 한호전의 특강실에는 많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정호영 특임교수의 강의을 기다렸다.

마침내 정호영 교수가 등장하고 한호전의 많은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은 예비요리사로서 선배요리사인 정호영교수를 열렬하게 맞이했다. 정호영 특임교수는 특강을 통해 자신이 요리사로서 쌓아온 요리지식이나 요리사로서 알아야하는 점 등 특임교수로서가 아닌 선배 요리사로서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에게 조언을 했다. 정호영 교수의 시연이 끝나고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은 정호영 셰프에게 궁금한 점을 질문하고 정호영 셰프는 바로 그에 대해 대답해 주는 등 커뮤니케이션을 통하여 학생들과 소통했다.

그리고 정호영 특임교수와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의 소통 후 일식전문실습실에서 정호영 교수가 선보인 요리를 요리학과 학생들이 실습을 하는 시간이 진행됬다.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은 정호영 교수가 선보인 요리를 직접 해보며 요리에 대한 즐거움과 요리사로서의 열정을 높이는 시간이 됬다. 정호영 셰프는 학생들이 요리를 만드는 과정을 확인하면서 조언을 해주는 등 선배요리사로서 학생들을 가르쳤다. 이에 대하여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21학번 김찬웅 학생은 “ 정호영 셰프의 특강을 들을 수 있을뿐만아니라 정호영 셰프의 조언을 바탕으로 훌륭한 요리사가 되고 싶다 ” 라는 반응과 요리학과 21학번 박윤찬 학생은 “ 한호전에서 수업을 통하여 쌓아온 실력을 정호영 교수에게 보여줄 수 있어서 너무 기쁘다 ” 등의 반응을 보였다.

정호영 셰프는 요리학교 한호전에 대하여 “ 한호전은 완벽한 실습시설을 갖추고 있을 뿐만 아니라 학생들의 실력도 매우 뛰어나다 ” 라고 이야기를 했다. 한호전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이렇게 뛰어난 실력을 갖춘 이유는 우선 한호전의 커리큘럼에 있다. 호텔조리학과대학교 한호전은 이론위주의 수업이 아닌 실습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의 수업외에도 한호전에서는 호텔에서 진행하는 연회실무실습과 전문가 특강 등 다양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어 한호전 요리학과 학생들은 학교 커리큘럼을 통하여 전문요리사가 된다.

이처럼 호텔조리학과 대학교 한호전은 실습위주의 커리큘럼과 최고의 실습시설 , 호텔에서 직접 실습을 하며 요리실력을 높이는 연회실무실습 , 외부현장전문가를 초빙하여 특강을 진행하는 등 전문요리사가 되기위한 교육환경을 가지고 있어서 요리학과 , 호텔외식조리학과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관심을 얻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5년 연속 고객만족 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한호전은 호텔제과제빵학과 , 베이커리·카페경영과 , 호텔디저트공예과, 커피바리스타과, 와인소믈리에과, 호텔외식조리과, 호텔조리과, 호텔경영과, 호텔카지노딜러과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