확실한 취업을 준비하는 요리학교 호텔조리과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5-28 21:37:26

[Cook&Chef 마종수 기자] 청년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취업’이다. 하지만 경제 침체로 인한 취업률이 낮아지며 취업 준비를 하는 과정과 시간은 점점 길어져만 간다. 이에 몇 년 전부터 취업을 목표로 한 다양한 전공이 개설되고, 학교의 형태를 전환하는 등 갖은 노력을 이어오고 있지만 별다른 성과를 보이지 못하고 있다.

그러나 특성화 교육을 기본 토대로 한 실무 교육 중심의 커리큘럼을 기반으로 교육을 진행해 온 경기도 안산시 소재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와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한호전은 요리학교로서 오랜 시간 동안 특급호텔, 레스토랑, 외식사업부, 식품기업, 프랜차이즈 등 여러 기업의 러브콜을 받으며 매년 11월에 ‘교내 취업박람회’를 개최하여 재학생들의 적극적인 사회 진출을 장려하고 있다.

또한 전공 수업 외 교양 수업을 통한 외국어 교육은 물론, 서비스, 마케팅, 디자인, 경영 등 외식 산업 전반에 걸친 교육을 통해 취업과 창업이 모두 가능한 멀티 플레이어형 인재를 육성한다는 교육 목표를 가진 결실을 보여주고 있다 화제가 주목 받고 있다.

요리학교 한호전은 모의면접, 자기소개서 컨설팅, 엠블던 호텔 현장실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생들의 기업 면접을 대비하는 별도 취업 프로그램을 자체 운영하며 ‘준비된 인재‘가 많다는 평가를 현장으로부터 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취업은 경쟁력을 보유하여야 하는 만큼 학생들 개개인의 역량과 성장 가능성을 극대화시켜 본인이 꿈꾸는 혹은 원하는 기업으로의 취업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학교는 앞으로도 계속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호전은 대학교, 전문대학과 동일한 학위를 취득할 수 있어 고등학교 3학년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받고 있으며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을 통해 고등학교 내신, 생활기록부를 반영하지 않고 적성검사와 입학 면접을 통해 진학이 가능하여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과, 국제중식조리학과로 지원을 할 수 있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국제중식조리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2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 과정, 4·2년제 국제중식조리학과 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호텔항공관광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 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과 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