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학과 맞춤형 현장 실무 커리큘럼으로 취업 경쟁력 높여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11-21 21:34:42
[Cook&Chef=마종수 기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제과제빵학과가 취업중심의 특화된 실무교육을 통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자랑하고 있어 관련업계와 예비 신입생들의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2020년대 들어 기업에서 신입사원 채용시 학교 간판이 아닌 능력 중심 인재를 선호하는 시장의 변화에 주목해야 한다. 재학생들의 현장 실무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학교 재단 소유의 엠블던 호텔에서 호텔 베이커리를 경영하는 실습을 진행함은 물론, 제과제빵분야 현업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계신 교수 섭외 및 특강 진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제과제빵시장에서 차별화된 경쟁력을 가질 수 있도록 연구 및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제과영역에서는 유럽, 한국, 일본, 트렌드 디저트 연구, 케이크 제작 실습, 당고 제조기술인 콩피즈리까지 배울 수 있으며, 제빵영역에서는 제빵실습, 냉동생지, 샌드위치 & 브런치, 특수빵실습까지 제빵에서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배울 수 있다. 공예영역에서는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마지팬공예, 머랭공예, 빵공예까지 국가대표 출신 교수진의 교육으로 어느 곳보다 수준 높은 디저트공예를 배울 수 있다.
커리큘럼을 뒷받침하는 시설도 분야별로 갖춰져 있다. 제과와 제빵 전용 실습실은 물론, 냉동생지, 디저트, 공예, 브런치 실습실 등 각각의 특성에 맞는 현장과 실습실이 있으며 호텔 현장 규격에 맞는 최신화된 설비를 갖춰 전공의 전문성을 살리는 교육을 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