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 마스터즈 컬렉션 개최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학생들 뛰어난 실력 뽐내다.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2-11-09 21:10:01

-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학생들은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에피타이저부터 시작하여 메인요리로 스테이크를 선보여

[Cook&Chef=서형석 기자] 요리학교 중 최고의 요리학교로 인정받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은 2022년 11월 4일 ‘2022 드림 마스터즈 컬렉션 (Dream masters collection)'을 엠블던 호텔에서 성왕리에 개최했다. ’2022 드림 마스터즈 컬렉션‘ 이란 한호전 요리학과정 학생들이 졸업을 앞두고 여러 사람들을 초청하여 그 동안 학교수업을 통하여 쌓아온 실력을 선보이는 행사이다.

한호전에서 열린 ‘2022 드림 마스터즈 컬렉션 (Dream masters collection)’ 행사는 1층에서는 디저트공예과정 학생들이 만든 초콜릿공예 , 케이크공예 , 설탕공예 등 다양한 공예 작품들과 식음료 작품들이 전시되어 사람들의 많은 관심을 얻었다. 그리고 3층에서는 제과제빵과정 학생들이 빵을 활용한 다양한 빵 공예를 선보였고 호텔조리과정 학생들이 한식 , 중식 , 양식 , 일식 등 다양한 분야에 알맞은 전문요리를 선보였다. 그 중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21학번 김태훈 학생은 “요리학교 한호전에서 배운 실력을 여러분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서 너무 기쁘다” 라는 반응을 보였고 요리학과정 21학번 조민호 학생은 “한호전에서 최고의 교육을 받았기 때문에 이런 훌륭한 작품을 만들 수 있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2022 드림 마스터즈 컬렉션’ 행사의 전시가 끝난 후에는 엠블던 호텔 5층에 위치한 연회장에서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학생들은 행사에 참여한 가족들에게 에피타이저부터 시작하여 메인요리로 스테이크를 선보였고 식후에는 디저트까지 제공하는 등 학교에서 쌓아온 실력을 뽐냈다. 게다가 식사시간에는 학생들이 특별공연을 선보여 현장의 분위기를 더욱 즐겁게 만들었다.

한호전 조리학과정 학생들의 실력이 이렇게 뛰어난 이유는 요리학교 한호전은 학생들은 선발할 때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면접을 통하여 학생들을 선발하기 때문이다. 적성검사와 입학사정관면접를 통하여 학생들의 선발할 때 중요한 기준은 요리에 관한 의지나 관심이다. 그렇기때문에 한호전 요리계열 학생들은 수업을 들을 때 의욕을 가지고 듣는다. 이러한 이유로 한호전 요리학과정 학생들은 뛰어난 실력을 익히게 된다.

게다가 한호전의 교수진들은 호텔조리과정 , 조리학과정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그 이유는 교수진들이 현장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이다. 현장전문가 교수진에게 배우는 게 중요한 이유는 요리는 트렌드가 자주 바뀌기 때문에 요리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은 요리의 트렌드를 파악할 줄 알아야 한다. 하지만 일반적인 요리학교에서는 이론위주의 수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수업을 통하여 트렌드를 파악하기 쉽지 않지만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학생들은 수업에서 현장전문가인 교수진들을 통하여 요리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이러한 다양한 이유로 한호전은 호텔조리과정 , 요리학과정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과정, 와인소믈리에과정,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