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전대, 중국 청도자매대학과 인터넷 국외학기제 원격 수료식 개최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2-12-13 21:06:38
두 대학은 지속적인 교육·연구분야 교육프로그램 공동 개발 . 운영함으로써 중식조리와 한식조리 발전을 위한 교수 파견 및 한국 재학생들의 중국 현지 수업 진행을 위한 국외학기제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두 대학은 14년 간 진행하였던 한국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중국 현지에서 진행하는 국외학기제(18학점)수업이 코로나-19로 인하여 3년 간 진행하지 못함에 따라 올해에는 인터넷을 활용한 원격 수업으로 대체하여 진행하기로 하였다. 혜전대학교 중식전공은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 개발과 운영을 통해 전공특성화 및 역량기반 교육과정개발을 중국 자매대학과 지속적으로 공동 개발 . 운영하고 있다.
혜전대학교 이혜숙 총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간 부득이하게 국제교류를 중단한 상태에서도 두 대학이 재학들의 전공역량 개발을 위해 한 학기 동안 인터넷 수업을 진행하였고, 국외학기제 원격수업을 위해 중국 자매대학 15명 교수들 노력의 결과로 오늘 인터넷 수료식을 개최하게 됨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중국 청도호텔관리직업기술대학교 짱위펑(张玉鹏) 원장은 “코로나가 빨리 종식되어 일상으로의 복귀와 두자매대학 간 국제교류가 정상적으로 이루어지길 바라며, 원격으로 진행한 국외학기제 수업이 성료함으로써 중식조리 발전을 위한 교류가 활발히 이루어져 양국 간 문화적 가교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하였다.
청도호텔관리직업기술대학교는 중국 산동성 청도시에 위치하며, 1945년에 개교하였고 2002년 고등직업전문대학으로 승격한 역사와 전통을 갖춘 대학으로써 호텔관리대학, 문화관광대학, 조리대학, 공상관리대학 등 10학부와 35개 전공으로 재학생이 14,000명이며, 한국, 미국, 캐나다, 프랑스, 독일 등 세계 여러 대학과 국제교류를 활발히 하고 있는 대학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