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학교 한호전, 바리스타학과 & 와인소믈리에학과 전공과목 미리보기 체험학습

김학영

cooknchefnews@naver.com | 2022-07-26 20:58:00

- 학생들의 전공 및 적성 체험을 위한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8월 5일에 실시

[Cook&Chef=김학영 기자] 국내 최초 바리스타학과 교육을 실시한 호텔 특성화 교육기관의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학생들의 전공 및 적성 체험을 위한 미리보기 체험학습 프로그램을 오는 8월 5일에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날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커피바리스타학과 및 와인소믈리에학과 이외에도 호텔 제과제빵계열, 호텔조리계열, 호텔경영계열 과정의 전공 체험학습 프로그램이 진행 될 예정이다.

대학과정을 준비하는 학생들은 전문 바리스타 및 소믈리에가 되기 위해서 실습과 커리큘럼을 참고하고 학교를 고른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이러한 궁금증을 해소하고자 학생과 학부모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학생과 학부모분들은 바리스타 및 칵테일 체험을 직접 참여함으로서 식음료계열 업종에 자신의 적성이 부합한지 점검함으로서 앞으로의 진로에 대한 방향을 잡아나갈 수 있게 된다.

이번 8월 5일(금)에 진행할 바리스타학과 & 와인소믈리에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현재 바리스타학교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신청 접수를 받고 있다. 별도의 참가비 없이 무료로 참여가 가능하며 현재 접수가 한창 진행 중이다. 신청자들은 각 과목의 영역별 대학과정에서 배울 수 있는 정규 수업 뿐만 아니라 고도의 실무 업무가 적극 반영 된 고급 과정 또한 직접 경험하여 바리스타학교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에게 관련 학과에 대한 안내 또한 진행 하게 된다.

이번에 진행하는 커피바리스타학과 및 와인소믈리에학과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커피숍에서 일하는 커피바리스타와 바에서 일하는 바텐더를 미리 체험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이 구성되어 있다. “드립백을 이용한 여러 커피드립 체험, 라떼아트를 통해 바리스타 수업을 할 수 있으며 신데렐라 만들기 체험과 논알콜 칵테일 모히또를 통한 칵테일 수업을 직접 참여 할 수 있어 내년 입학 하고자 하는 예비 신입생들의 적성 여부를 알아 볼 수 있다.

체험학습이 진행 된 이후에는 바리스타대학교 전공에 관련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된다. 간담회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님들은 한호전 교수진들과 QnA를 갖고 궁금증을 풀어 간다. 나아가 학교 커리큘럼, 입학상담 그리고 취업방향까지 꼼꼼하게 알아 볼 수 있다.

바리스타학교 한호전은 국내에서 최초로 커피바리스학과 교육을 실시한 학교답게 현장형 인재육성에 대해 큰 힘을 쏟고 있다. 현장실무교육을 받을 뿐만 아니라 산학실습 및 취업 연계 시스템을 도입하여 교육을 하고 있으며, 커피, 와인, 칵테일 등 식음료 분야의 영역별 수업을 받게 된다.

또한 1:1 전담교수제를 통하여 맞춤형 진로 가이드라인을 받게 되어 학교 생활동안 꾸준히 자격증 취득, 대회 수상, 취업처 방향 설정 등을 이어갈 수 있다. 대학과정에서 진행하는 정규 수업 외에도 분자음료나 창작카페 메뉴, 창작 칵테일과 같은 고급 교육을 받게 되고 학교에서 운영하는 엠블던 호텔의 해밀시아 커피숍을 운영하며 실무역량을 극대화 하게 된다.

현재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