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cademy / 한호전 르방디에 클래스 : '진속림 중식셰프(임페리얼팰리스 호텔)‘ 특별초청 특강 진행
오미경
omkvictory@naver.com | 2018-05-10 20:39:15
글로벌 명문 요리학교로 도약하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의 특별한 요리수업인 ‘르방디에 클래스’에 6번째 특강 교수진으로 ‘진속림 임페리얼팰리스 호텔 중식셰프’가 지난 4일 호텔조리학과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별 강의를 진행했다.
Academy
한호전 르방디에 클래스
'진속림 중식셰프(임페리얼팰리스 호텔)‘ 특별초청 특강 진행
[Cook&Chef 오미경 기자] 한호전 요리학교만의 요리수업인 ‘르방디에 클래스’는 ‘세계 정상급 셰프에게 교육받는 특별한 수업’이라는 뜻의 장학혜택 과정으로 작년에 이어 올해에도 3월 23일부터 호텔조리과 재학생들에게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총 10주 동안 진행되는 ‘르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는 매 수업마다 세계 정상급의 호텔 총주방장 및 명장급 셰프들이 직접 한호전 요리학교로 찾아와 본인들의 요리 노하우는 물론, 업계의 현황, 요리의 트렌드를 학생들에게 전달해줌으로써 요리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고 있는 요리수업이다.
‘르방디에 프리미엄 클래스’ 6번째로 수업을 진행한 ‘진속림’ 임페리얼팰리스 호텔 중식셰프는 국내에서 중식으로 손꼽히는 더 플라자 호텔과, 리츠칼튼 호텔셰프 경력을 갖춘 중식 스타 셰프이다. 이번 수업을 들은 호텔조리학과 2학년 강민기 학생은 “특 1급 호텔 셰프의 경험과 업계의 현황 등 쉽게 들을 수 없는 업계 이야기를 들려주신 진속림 셰프님께 감사하며 너무나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고 수업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한편 뛰어난 실습환경과 수준 높은 교육으로 주목받는 한호전 요리학교는 호텔조리학과 이외의 전 과정에 대해 2019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내신 성적 및 수능성적 반영 없이 입학사정관제 면접 전형으로 학생을 선발하며 요리에 대한 열정과 꿈이 있는 사람 누구나 제한 없이 지원가능하다. 지원과 관련한 자세한 입시요강 및 모집정원, 취업률, 커리큘럼 등 학사 전반에 대해 본교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또한 원서접수도 가능하다.
또한 한호전 요리전문학교에서는 호텔조리과 과정 및 전 과정의 신입생 입학 시 다양한 장학제도 마련으로 학생들의 등록금 부담을 줄어주고 있다. 특히 전공 관련 자격증 취득자의 경우 전공우수자 장학금으로 조리기능사를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 취득에 따라 1학기 200만원의 장학금 혜택을 진행하며 국가장학금 제도로서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는 기초생활 수급자, 한부모 가정, 차상위 대상자, 다자녀 등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 혜택도 마련했다.
국내 최대 규모의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로서 다양한 지역에서는 도전하는 만큼, 거주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방학생들을 위해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는 국내 최초로 특급호텔 생활관도 운영하고 있다. 생활관은 남녀가 구분된 2개의 동으로 한호전 문화관 바로 옆에 위치해 학교까지 1분 안에 등교가 가능하다. 약 400여명의 학생이 생활할 수 있는 생활관은 지하1층은 주차장, 지상 1층은 체육시설, 독서실 등 근린생활시설들이 마련되어 있으며 생활관 관리인이 24시간 배치되어 시설 및 학생들의 안전을 책임진다고 학교 측은 밝혔다.
한호전 2년제 호텔조리학과 과정을 비롯해 4년제 호텔조리학과,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과정, 호텔제과제빵과정, 호텔관광경영과정, 호텔카지노 딜러과정, 국제항공서비스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은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