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가능성이 열리는 요리학교 호텔외식조리학과
안정미 기자
athella@hanmail.net | 2021-03-11 20:35:38
한국을 대표하는 요리학교로 불리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의 호텔외식조리과 과정 정용락 교수를 만나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어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외식조리과 과정 정 교수는 “요리학교는 흔히 대학교, 전문대, 전문학교를 지칭하는 말이기도 하다.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외식조리과 등 요리학과로 불리는 전공이 개설되어 있다면 요리학교라 해도 무방하다. 그러나 학교별로 실무실습 시스템도 다르고 수업의 시간 편차가 다르기에 신중한 선택이 중요하다. 요리학교 한호전의 경우 전국에서 가장 높은 실습시간을 토대로 수업이 진행되기 때문에 재학생들의 학습 능력이나 실무 능력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고 있어 취업의 가능성이 높고 실제로 호텔, 레스토랑, 식품기업, 대기업 외식사업부 등 여러 방면을 통해 채용을 먼저 의뢰하고 있어 리턴 입학을 하는 학생들도 상당 수 있다.”고 밝혔다.
또한, 다양한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어 장학 신청을 통해 수혜가 가능하며 대표적으로 전공 자격증, 국가장학유형(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다자녀·다문화가정, 새터민 등 여러 장학금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요리학교 한호전은 입학사정관제 면접전형을 통해 신입생 선발을 진행하고 있어 고등학교 내신성적, 학교생활기록부는 미반영하고 있어 면접으로 입학이 가능하여 성적에 맞춘 진학이 아닌 성장 가능성, 잠재성 등을 주요 가치내세우고 있어 많은 학생과 학부모들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