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 취업률로 승부한다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6-13 19:07:07

- 2024학년도와 가을학기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어 화제

[Cook&Chef=마종수 기자] 새로운 실무위주의 커리큘럼과 시대에 맞춰 다양한 형태와 교육방법으로 재학생이 만족하는 교육을 지향하고 있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에서 2024학년도와 가을학기 입시를 준비하는 학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국내 유일의 호텔을 보유한 요리학교로서 안산에 위치한 엠블던 호텔을 직접 운영하며 현장감을 경험하고 교육 받을 수 있는 커리큘럼을 운영하며 호텔, 레스토랑 등 외식산업으로의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현장 중심형 실무 교육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엠블던 호텔 캠퍼스를 보유함으로써 재학생들은 ‘실무 중심’을 교육을 호텔에서 받을수 있는 강점을 내세워 ‘준비 된 인재, 실무 능력이 갖춰 진 인재’를 지속적으로 교육하고 발굴하여 많은 업계 관계자로부터 호평을 받아 매년 11월이 되면 요리학교 한호전(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과, 호텔스시조리과,식품영양학과정) 학생들을 위한 교내 취업박람회가 개최되고 있다.

특히 요즘과 같은 취업을 안하려는 청년들이 늘어가고 있는 사회적 문제로 이슈되는 시점에 기업 및 호텔이 직접 학교로 방문하여 면접을 본다는 것이 큰 의미와 상징성을 가지고 있어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 재학생들은 교내 취업박람회를 통해 시간을 절약하며 취업 면접을 준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많은 재학생들이 박람회를 통해 취업에 성공을 하고 있다고 학교측은 밝혔다.

한편, 학교 관계자는 “현 상황에도 특히 높은 취업률을 보여주고 내신 및 수능 성적 반영 없이 면접전형으로만 인재를 선발하고 있어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식품영양학과정 수험생들의 지원이 점차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요리하교 한호전은 호텔조리학과정을 비롯하여 호텔제과제빵과, 바리스타학과, 호텔관광경영학과 분야에 관련된 실습교육을 모두 진행하기 때문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매년 진행하고 있는 미리보기 강의 프로그램은 변화된 사회 속에서 생겨나는 다양한 서비스 직업 및 직장으로 인해 진학, 진로결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고등학생들에게 ‘길잡이’ 역할을 톡톡히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한호전은 다양한 장학제도로 신입생들의 장학혜택 수여가 가능하다. 특히 호텔외식조리학과 과정, 호텔조리과 과정, 호텔스시조리과 과정의 경우 입학 전 조리기능사 자격증을 3개 이상 취득하거나, 조리산업기사 1개 이상을 취득하게 되면 100만원 장학혜택과 더불어 국가장학금 형식의 국가장학유형의 장학금을 통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한부모 가정, 다자녀, 다문화가정의 학생들을 위한 장학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식품영양학과 대학이라 불리는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4년제 호텔외식조리학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식품조리학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과정,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2년제 호텔경영과과정, 4년제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2년제 호텔제과제빵학과정, 2년제 호텔바리스타·소믈리에과학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다.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이며 면접으로만 통해서 인재를 선발하고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