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우수호텔 아카데미 발대식 진행

김혜주

cooknchefnews@naver.com | 2024-05-14 19:07:01

[Cook&Chef=김혜주 기자]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이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프로그램인 우수호텔 아카데미의 발대식을 지난 4월 24일 진행했다. 우수호텔리어 아카데미는 한국관광공사에서 주관하는 대한민국 호텔관광분야 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2014년부터 한국호텔업협회와 함께 우수한 예비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호전은 10년째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최우수 교육기관 선정을 앞두고 있다.

이번 우수호텔 아카데미 발대식은 재단 엠블던호텔 3층 루시아홀에서 개최되었으며 면접을 통해 선별된 40여명의 학생들을 비롯해 한호전 이원영 학장, 김기원 교수, 이소영 교수, 서화진 교수를 비롯해 학교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교육프로그램은 대한민국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4월부터 11월까지 호텔현장실무, 각 분야별 자격증 취득, 실무자 초청 특강, 현직자 멘토링 등 다양한 지원이 이어진다.

이번 우수호텔 아카데미에 참가한 국제호텔관광경영과정 김용준 학생은 “우수호텔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운영하다 보니 자연스럽게 알게되었고 한국관광공사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꼭 참가하고 싶었다.”며 “이런 교육프로그램을 학교에서 운영하기 때문에 정규 수업 외에도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게 되어 좋다고 생각하며 앞으로 호텔리어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 관광 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 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 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 10 인증 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호텔학교로써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호텔실무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며 400여 개의 객실 중 200여 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 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호텔학교답게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실무전문가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호텔식음료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장학제도가 대폭 확대되어 6월 이전 면접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장학제도 지원이 만들어졌으며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장학금, 동문추천장학금, 도서 지역 장학금 등 특색있는 장학제도가 신설되어 더욱 많은 학생이 학비 지원을 받고 입학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재 2025학년도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