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리스타대학교 한호전, 월드마스터즈 챌린지컵 대회 6월 5일 진행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6-01 18:59:24
경연 부문은 조리(3코스 전시/라이브), 베이커리(제과 전시/라이브, 제빵, 공예 전시), 식음료(커핑, 와인, 칵테일), 서비스(테이블세팅,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고등부 및 대학부로 나뉘어 대회가 진행되며 바리스타학과, 제과제빵학과, 호텔조리과에 관심이 있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월드마스터즈챌린지컵 중에서도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이 출전하게 되는 식음료 경연분야 중 커피는 커피배전실습과 커피추출, 커피학개론 등 수업과 밀접한 연관이 있으며 커피한잔에서 맛을 찾아내고 분류하는 커핑경연, 와인분야는 소믈리에가 되기위해 꼭 필요한 능력인 블라인드 테이스팅과 함께 와인디캔팅 서비스로 대회가 진행된다. 칵테일 분야에서는 학생들의 실무능력과 잠재되어있는 능력을 발휘하기위한 창작칵테일 분야로 대회가 진행된다.
바리스타 교육을 대학과정으로 가장 먼저 시작한 한호전은 실무와 실습 위주의 교육, 현장 맞춤형 교육을 진행하며, 월드마스터즈 챌린지 컵을 포함하여 다수의 국내 및 국제 대회에 참가하고 수상하여 학생들은 다양한 대회 경력도 쌓을 수 있다. 실제로 호텔조리학과, 제과제빵학과, 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학생들은 탁월한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이처럼 졸업 이후 특별하게 스펙을 쌓는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한호전이 가진 큰 장점 중 하나다.
2022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국제중식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