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격적 대입 수시 시작, 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정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4-09-10 18:15:26

[Cook&Chef=마종수 기자] 본격적인 2025학년도 대학 수시 입시가 9월 9일부터 시작되었다. 9월 대입 수시 시즌에 많은 학생이 원서를 접수할 것으로 예상하며 4년제 대학은 6개의 원서접수가 가능하므로 더욱 효율적인 원서접수를 위해 대학의 입시정보를 탐색하는 학생들이 늘어날 예정이다. 이에 9월 수시 원서접수 횟수와 상관없이 원서접수 할 수 있는 호텔 관광 분야 특성화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은 대학 수시 원서접수와는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고3 수험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N수생, 휴학생 등 고등학교 졸업 학력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입학전형은 면접 전형으로 내신,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전문 입학사정관으로 임명된 전공 교수의 면접을 통해 인성 및 열정, 개개인의 흥미나 태도 등을 복합적으로 판단하고 선발하고 있다.

한호전 입학처 관계자는 “한호전은 학점은행제로 운영되고 있는 호텔학교로 일반대학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 2년제, 4년제 학위취득이 가능하며 실무중심의 교육으로 전문가를 키워내는 교육기관이다.”라며 “대학 수시 원서접수와는 별개로 지원할 수 있으므로 수시접수 횟수와 상관없이 지원 가능하며 면접으로만 신입생 선발을 하므로 수도권 대학을 진학하고 싶은데 성적에 대한 고민으로 진학을 망설이는 학생들에게 좋은 선택지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 관광 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우수 호텔리어 아카데미’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전문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10 인증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재단 엠블던 호텔 현장을 활용한 호텔 실무 전문교육이 이루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40여 개의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며 400여 개의 객실 중 200여 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 실무교육을 받는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더불어 관광과 관련된 교육을 위해 국내 1위 관광기업인 하나투어와 연계를 통해 관광상품 연구 및 개발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교내 항공실습실을 활용해 지상직 및 항공승무원 양성을 위한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호텔경영학과뿐 아니라 관광경영학과 관련 교육까지 진행하고 있어 대한민국 관광산업의 리더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호텔학교답게 재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실무전문가 출신 교수진의 지도를 통해 취업컨설팅을 시행하고 있다.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팅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치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식음료경영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