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조리 · 제과기능장 실기 합격대비반' 개설

안정미 기자

athella@hanmail.net | 2021-01-28 18:14:38

- 한식 및 제과 과정은 총10회 (주2회)로 구성, 복어 및 중식 과정은 총8회 (주2회)로 진행

[Cook&Chef 안정미 기자]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2021년 조리기능장 및 제과기능장 실기 합격대비와 국내 최고 수준의 기능장 양성을 위해 2월 6일부터 '조리 · 제과기능장 실기 합격대비반'을 개설한다. 대한민국 기능장이란 국가기술자격 기능 직렬 종목 중 최상위 등급(시행기관 : 한국산업인력공단)의 자격으로써, 기술기능분야에 종사하는 인력 중 최고 숙련 기능 보유자이다.

기능장 실기 합격반의 주요 교육 내용은 조리기능장 자격취득의 핵심인 한식을 비롯하여 복어, 중식 분야의 실기와 제과기능장 자격취득을 위한 제과 실기 분야이다. 한식 및 제과 과정은 총 10회 (주 2회)로 구성되고, 복어 및 중식 과정은 총 8회 (주 2회)로 진행한다. 본 과정은 조리기능장 및 제과기능장 자격 취득 예정자를 대상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수강료와 커리큘럼 등 세부사항은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사진은 특급호텔 출신 조리기능장들로 다년간 노하우가 담긴 직강으로 진행된다. 시험과 동일한 조건의 실습 진행 및 맞춤형 학습지도를 통해 합격률을 높이고 수강생들의 역량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외에도 한호전에서는 조리기능장 및 제과기능장 자격에 대해 궁금한 점들을 질문할 수 있는 Q&A 창구를 운영하고 있다. (한호전 기획사업전략팀)

한호전 서재실 학장은 “본 과정은 역량 있는 조리 · 제과기능장 배출을 위해 특급호텔 조리 · 제과기능장 출신 강사진의 합격노하우가 제공된다. 아울러, 최신 출제 경향 및 기출문제를 분석해 필수적으로 알아야 하는 내용들을 비롯한 시험장과 동일한 조건의 실습 진행 및 맞춤형 지도 등 합격률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고위과정을 준비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덧붙였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