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icious / 강남맛집> ‘Van Lang(반랑)’(Vietnam Dining Restaurant ) : Best of Best Vietnam Food
조용수
cooknchefnews@naver.com | 2018-08-08 18:12:23
- 신선한 재료의 선택과 Vietnam 고유의 요리 맛을 표현하기 위해 식재료도 직접 공수
음식을 콘텐츠로 하는 방송의 프로그램 편성이 증가되고 있다. 미식문화(味食文化) 역시 사람들의 관심 속에 그 넓이와 깊이가 점점 확대되고 있다.
시대적 흐름에 외식시장의 규모도 꾸준히 성장과 함께 다양해졌다.
주 52시간 근무제를 비롯한 여러 가지 사회적 문제로 혼밥과 혼술이 정착해가고 이러한 추세로 다양한 외식 트렌드를 추구하는 사람들이 늘어가고 있다.
그중 가장 관심을 끌고 있는 것이 Vietnam
음식이다.
writer & photo _조용수 기자
Delicious / 강남맛집
Best of Best Vietnam Food
Vietnam Dining Restaurant ‘Van Lang(반랑)’
우리가 Vietnam 음식으로 가장 먼저 떠올리는 것이 ‘pho(쌀국수)’이다. 그러나 Vietnam에는 특색있고 다양한 스타일의 맛있는 음식들이 많다. 강남의 압구정동과 강남역에 위치한 Vietnam Dining Restaurant ‘Van Lang(반랑)’은 다양한 Vietnam 전통음식을 맛보고, 문화를 즐기기엔 안성맞춤인 곳이다. 언론사(경향신문사) 사진부장 출신인 서경택 대표가 재직 중, 많은 해외 출장을 통해 각 지역의 문화를 사진으로 표현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인들에게 가장 선호하는 음식이 Vietnam 요리라는 확신으로 오픈하게 되었다.
“저희 상호인 ‘Van Lang(반랑)'은 Vietnam 최초국가 이름입니다. 그동안 Vietnam 음식점 하면 쌀국수집으로만 인식되던 틀에서 벗어나전통음식부터 Vietnam 정식요리의 개념을 바탕으로 오픈하였습니다.”
한때 Vietnam 현지에서 브랜드 피자 총판을 운영하면서 구상한 현지 메뉴로 국내에서 새로운 시도로 ‘Van Lang(반랑)’을 오픈한 서 대표는 Vietnam 음식을 한국인 입맛에 맞게 조리하여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들로 구성하였다. ‘정직’을 경영 우선으로 한다는 그는 신선한 재료의 선택과 Vietnam 고유의 요리 맛을 표현하기 위해 식재료도 직접 공수해 오는 정성 또한 아끼지 않고 있다. 또한, 메뉴를 개발하기 위해 Vietnam 북부에서부터 남부까지 다양한 음식들을 직접 맛으로 경험했고, 그 경험은 거의 식고문(食拷問) 수준이었다며 Vietnam 음식의 맛을 경험하기 위해 매일 같이 반복되는 일상처럼 시도했다고 전한다.
‘Van Lang(반랑)’은 전통음식을 토대로 저녁 요리에 새로운 메뉴들을 선보여 Vietnam 음식 마니아층 형성과 동시에 기존 단골들의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다. Vietnam의 다양한 맥주에서부터 보드카까지 요리와 함께 곁들어 마시는 맛이 일품이라는 ‘Van Lang’을 찾는 미식가들의 귀띔도 있다.
특히 ‘미싸오(베트남식 소고기라면 볶음)’는 우리나라 라볶이처럼 Vietnam 현지인들이 즐겨 찾는 메뉴로 맵지 않으면서 Vietnam 특유의 고유한 맛을 즐길 수 있는 요리다. 국내에선 유일하게 ‘Van Lang(반랑)’에서만 맛볼 수 있는 메뉴로 단골들이 가장 선호하는 술안주로도 손색이 없다.
Vietnam 하노이 ‘밧짱’에서 직접 주문 제작한 수제 도자기에 ‘하노이’의 유명 레스토랑에서 메인 셰프로 근무하던 ‘Trieu Tien Trung’이 직접 조리한 요리를 ‘Van Lang(반랑)’만의 스타일로 플레이팅을 통해 현지에서 맛보는 듯한 경험을 할 수 있다. 또한, 현지에서 구입한 Vietnam 느낌의 소품으로 연출한 세련되고 아기자기한 예쁜 인테리어 분위기는 여성 고객들이 담소를 나누기에도 좋고, 연인들의 아베크를 위한 최고의 장소로도 손색이 없다.
‘Van Lang(반랑)’의 ‘pho(쌀국수)’는 양지와 사태, 사골 등의 소고기 재료에 한약재를 첨가해 ‘Van Lang(반랑)’만의 육수를 만들어 낸다. 이외의 음식으로 ‘반쎄오’, ‘분보남보’, ‘라우보’ 등 일반 베트남음식점에서 좀처럼 맛보기 힘든 전통메뉴와 Vietnam 식 보쌈 등도 맛볼 수 있다.
Vietnam Style의 등나무와 영화에서 많이 보았던 Vietnam Style 모자 및 대나무 등을 소품으로 이용해 디자인한 공간과 매장 벽면을 노란색 컬러로 포인트를 잡아 Vietnam 스타일의 느낌이 물씬 풍기는 ‘Van Lang(반랑)’만의 Vietnam 요리로 이 여름의 폭염을 피해 최고의 미식을 경험해보는 것은 어떨지.
▲ Van Lang 입구 |
menu : 반쎄오·분짜·미싸오·분보남보·모닝글로리·틱꽈이·라우보·고이꾸온·짜조·양지쌀국수·
차돌쌀국수
liquor : Beer _사이공 일스포트, 사이공 스페셜, 하노이 프리미엄, 타이거
Vodka _넵머이 / 한국 소주
open : 압구정점 am 11시 - pm 12시 (압구정역 4번 출구 300m)
역삼동점 am 11시 - am 02시 (강남역 1번 출구 300m)
[Cook&Chef 조용수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