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조리과정 가을학기 신입생 선발

오미경

omkvictory@naver.com | 2018-06-20 18:09:40

호텔관광특성화 글로벌 인재양성 학교인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 이사장 육광심)가 2018학년도 2학기에 입학을 할 수 있는 가을학기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가을학기 입학은 매년 3월 초에 입학을 하는 전형적인 입학과정이 아닌, 후반기 교육과정이 시작되는 8월 말에 입학하는 것을

의미한다.

writer _오미경 기자 / photo _한호전 제공

 

Academy News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가을학기 신입생 선발

현재 우리나라 대학교 호텔조리과의 경우 가을학기 입학을 진행하는 곳은 찾아보기가 힘들다. 따라서 정규 입학인 3월까지 약 9개월이라는 공백기간이 생긴다. 고등학교 재학생들은 이 기간에 학교를 다니게 되지만 이미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이 대학교 호텔조리과로 진학을 하기 위해서는 9개월이라는 시간을 흘려보내야만 한다. 한호전 호텔조리과정은 이러한 성인 입시생들의 고충을 고려하여 가을학기 입학 제도를 신설하였고, 이 제도는 학생들의 시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


2018년도 가을학기 입학은 2018년도이전에 고등학교를 졸업한 성인 입시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대학교 호텔조리과 진학경험이 있거나 이수한 학점이 있는 경우에도 입학이 가능하며, 이수했던 학점을 인정받아 더 빠른 졸업도 가능하다. 한호전 호텔조리과정 가을학기 개강은 8월 27일이며, 7월 중 가을학기 신입생들을 대상으로 한 오리엔테이션 및 예비소집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랜 연혁에 따른 인지도와 국내 최대실습실을 자랑하는 명문학교인 한호전 요리학교 4년제 호텔조리과정에서는 국내외 약 300곳에 달하는 기업들과 산학협력을 맺어 재학생들의 높은 취업률을 보장하고 있으며, 기존 킨텍스, 코엑스 등에서만 개최되던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매년 한호전 호텔조리학과전문학교에서 개최하고 있다. 특1급 호텔 및 대기업 외식사업부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하여 면접과 채용을 진행한다. 이 박람회에서 조기 취업이 확정되는 학생들만 전체학생의 30%에 달하고 있다.


한호전 2년제 호텔조리과정은 최고의 요리학교 답게 많은대회에서도 눈부신 활약을 하고 있다. 4년연속 국내 최다 매달 수상을 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2개의 전국대회에서 종합우승 트로피를 수상했다. 종합우승 트로피란 해당 대회에서 가장 많은 수상자가 나온 학교에 수여하는 트로피를 말한다. 이는 실무실습 위주의 교육환경으로 단련된 학생들의 실력을 반영하는 결과라 할 수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 4년제 호텔조리과정은 국내 최대의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는 요리학교답게 커리큘럼의 70~80%를 실습으로 구성하여 학생들의 실무능력을 끌어올렸다.

이러한 이유들로 한호전 요리학교는 2019학년도 신입생 모집 시작 2달만에 1,000명이 넘는 학생들이 접수했고, 현재에도 지원자가 폭주하고 있다. 한호전 요리학교에는 2년제 호텔조리과정을 비롯해서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 과정, 호텔제과제빵 과정, 호텔관광경영학과 과정, 호텔카지노딜러 과정, 항공운항 과정 등의 다양한 전공이 존재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호전 호텔조리전문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일 할 수 있다.

 [Cook&Chef 오미경 기자]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