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먹어도 건강하게"한솥도시락, ‘치킨난반 덮밥’으로 혼웰식 트렌드 공략

김세온 기자

cnc02@hnf.or.kr | 2026-02-02 18:04:22

신메뉴 ‘치킨난반 덮밥’ 2종 출시

[Cook&Chef = 김세온 기자]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도시락이 혼자서도 건강한 식사를 즐기는 ‘혼웰식(혼밥+웰빙)’ 트렌드를 반영한 신메뉴 ‘치킨난반 덮밥’ 2종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간편함은 물론 영양 균형까지 고려한 식사에 대한 수요가 꾸준히 확대되고 있다. 지난해 10월 서울대 푸드비즈랩이 발표한 ‘푸드트렌드 2026’에서도 혼웰식이 주요 키워드로 떠오르며, 덮밥류를 중심으로 한 고단백 식재료 소비가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 바 있다.

한솥도시락은 이러한 소비 흐름에 맞춰 국내산 닭가슴살 치킨까스를 활용한 ‘치킨난반’ 메뉴를 덮밥과 반찬 형태로 선보였다. 신메뉴는 치킨난반 덮밥, 할라피뇨 치킨난반 덮밥과 함께 반찬 치킨난반, 반찬 할라피뇨 치킨난반 등 총 4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메뉴의 가장 큰 특징은 바삭하게 튀긴 국내산 닭가슴살 치킨까스에 한솥도시락이 자체 개발한 난반소스를 더한 점이다. ‘치킨난반 덮밥’은 고소하고 부드러운 난반소스를 사용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할라피뇨 치킨난반 덮밥’은 매콤한 할라피뇨 풍미를 더해 취향에 따른 선택 폭을 넓혔다. 여기에 타르타르 소스와 상큼한 레몬간장 소스를 곁들여 풍미를 살렸고, 양배추 샐러드를 함께 제공해 산뜻하고 아삭한 식감을 더했다.

반찬 메뉴 2종은 개인의 식사 스타일에 맞춰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존 도시락 메뉴에 추가해 단백질을 보완하거나, 보다 균형 잡힌 식단을 구성할 수 있는 선택지로 제안된다.

한솥도시락 관계자는 “1인 가구 증가로 혼자 식사하더라도 영양 밸런스와 건강한 식재료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외식 트렌드에 부합하는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의 입맛과 건강을 모두 만족시키는 한 끼를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ook&Chef / 김세온 기자 cnc02@hnf.or.kr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