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호텔경영학과, 2024학년도 수시모집 입학문의 증가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3-09-20 07:21:35
[Cook&Chef=마종수 기자] 호텔리어를 양성하는 호텔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입학사정관제로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그중, 인지도와 취업률이 높은 호텔경영학과과정은 호텔경영과정(2년제), 호텔항공관광경영과정(4년제) 신입생을 내신 및 수능성적을 반영하지 않고 직업선호도 검사와 전공교수와의 면접을 통한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모집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대학 등 교육기관에서 입학 업무를 담당하는 전문가인 입학사정관을 임명하여 면접을 통해 학생을 선발하는 제도로 학생들의 인성 및 소질, 능력을 평가 하는 제도이다.
2024학년도 수시모집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9월을 맞아 수험생들이 재고해야 할 점은 전형일정, 전형유형 뿐만 아니라 전문학교의 경우 타 대학과 상관없이 중복지원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이러한 이유로 실용전문학교는 취업에 대한 준비를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기업에서 원하는 현장 중심형 인재로 성장할 수 있어 2024학년도 신입생 지원자가 점점 급증하고 있다.
한호전의 입학사정관제가 더욱 수험생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학령인구 감소로 부실대학이 증가의 여파로 폐과 혹은 폐교되는 학교들이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른 예비신입생 및 학부모들이 취업에 대한 불안을 느끼게 되어 대학의 타이틀을 따지는 것이 아닌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현장실무교육을 받을 수 있는 호텔전문학교가 주목받고 있다.
이와 더불어 관광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이 희망하는 기업으로 취업하기 위해 상담·코칭·컨설팅 3단계 취업전략을 실시하여 입학과 동시에 취업 지원을 돕고 있으며,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를 전문컨설팅 혹은 호텔&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직접 코칭을 받고 있다. 또한, 한호전에서는 대규모 취업박람회가 진행된다. 취업박람회는 한호전만의 취업지원행사로 산학협력을 맺은 호텔 및 관광기업 400여곳의 인사담당자가 직접 한호전을 방문하여 졸업예정자들 대상으로 면접전형을 실시하는 취업 지원행사로 이를 통해 호텔경영학과과정 학생들은 조기취업에 성공하게 된다고 전했다.
이밖에도 호텔전문학교 한호전은 국내 특급 호텔 취업 뿐 아니라 글로벌 캠퍼스를 통해 해외로 진출하면서 주목을 받았고 정부정책 사업을 성공적으로 유치하면서 호텔관광과과정 학생들은 미국, 스위스, 일본 등 해외로 취업하는 사례가 늘고 있으며, 경제대국이자 관광산업 또한 세계1위 규모를 자랑하는 미국에는 한호전이 자랑하는 글로벌캠퍼스를 보유하여 한국에서 미국호텔취업을 원하는 학생들은 한호전 관광학과과정을 통해 취업이 가능하며 J1비자를 받고 미국전역 호텔로 취업이 가능한 국내 국가대표 호텔학교로 유명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