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전문학교 한호전 /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등 특성화 교육으로 차별화된 인재 육성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1-05-20 17:09:48

- 글로벌 제과·제빵 인재 양성을 위해 공예 특성화 교육 실시
- 다양한 취업 연계 시스템은 학생들이 원하는 가장 좋은 곳에 취업을 할 수 있는 기회 제공

[Cook&Chef 마종수 기자] 제과제빵전문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는 글로벌 제과·제빵 인재 양성을 위해 공예 특성화 교육을 하고 있다. 제과·제빵 시장이 점차 확대되고 이에 발맞추어 호텔제과제빵학과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제과제빵과는 일반적인 제과제빵 이외에도 공예 관련 교육을 중점적으로 배울 필요가 있다. 이에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 과정에서는 다양한 공예작품까지 배울 수 있는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어 주목받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학과 과정 정민수 교수는 “본교는 다른 제과제빵대학교와는 차별화된 수업을 실시하고 있다”라며 “설탕공예, 마지팬공예, 머랭공예, 초콜릿공예 등 제과제빵의 꽃이라 불리는 여러 공예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과제빵에 대해 전문적 교육을 받는 학생들이라면 누구나 희망하는 이러한 공예 교육을 본교는 특성화 학교로서 전문적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고 설명했다.

이러한 한호전의 차별화된 공예 교육은 국내·외 대회의 수상으로 이어져 학생들은 많은 대회에서 수상을 하고 있다. 여러 국내 대회는 물론 2018 룩셈부르크 세계 커리너리 월드컵, 2020 독일 IKA 커리너리 올림픽 등 다양한 세계대회에서 한호전 학생들은 연이어 금메달을 수상하며 그 명예를 더욱 높이고 있다.

한호전은 특히 영역별 전담교수제를 실시하고 있어 공예 전문 교수에게 수업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초콜릿 공예, 설탕공예, 머랭 공예, 마지팬 공예 등을 지금도 현장에서 활동하며 공예 작품 제작 및 대회에 출전하고 있는 현장 경력이 많은 교수님들께 수업을 받고 있어, 공예에 대한 가장 확실한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때문에 최근 한호전을 졸업한 학생들이 많이 진출하는 곳 중의 하나가 바로 교육 계열이다. 호텔, 윈도우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외에도 최근에는 제과제빵학교, 제과제빵학원 등의 교사나 강사로 취업하는 케이스도 늘고 있다. 한호전의 다양한 취업 연계 시스템은 학생들이 원하는 가장 좋은 곳에 취업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한호전은 현재 제과제빵학과 과정 이외에도 바리스타학과정, 호텔조리과정, 호텔경영과정, 호텔카지노딜러과정, 뷰티과정을 비롯한 전 과정의 2022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실시하고 있다. 학교에 대한 안내 및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