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즐기는 진도 맛”… G마켓, 진도 로컬푸드 20% 할인 기획전 개최

허세인 기자

cnc02@hnf.or.kr | 2026-02-19 23:59:48

28일까지 ‘진도 EAT’S 특별기획전’… 전복·곱창김 등 14종 특산물 한자리에
민관협력 연계 상생 프로젝트… 지역 생산자 온라인 판로 확대 지원

사진 = G마켓

[Cook&Chef = 허세인 기자] G마켓이 오는 28일까지 ‘진도 EAT’S 특별기획전’을 열고, 진도산 먹거리 14종을 최대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지역 농수산물의 온라인 판로를 확대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취지다.

이번 행사는 국토교통부의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다. 청정 해역과 비옥한 토양을 기반으로 한 전남 진도의 특산물을 보다 많은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지역 생산자 브랜드의 경쟁력을 높이겠다는 목표다.

기획전에는 진도 식품 브랜드 ‘진도잇츠’의 간편식 및 건강식 제품을 한데 모았다. 대표 상품으로는 ▲전복죽 ▲활전복 ▲전복 톳 미역국 ▲곱창김 ▲쌀 등 지역 특산물과 이를 활용한 가공·건강식품이 포함됐다.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간편 조리 중심의 건강식 시리즈로 구성한 점이 특징이다.

소비자 혜택도 마련했다. 기획전 전용 20% 할인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하며, 6천 원 이상 구매 시 최대 1만 원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행사 관련 정보는 G마켓에서 ‘진도잇츠’ 또는 ‘진도이츠’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G마켓 관계자는 “정부 민관협력 사업과 연계해 지역 생산자 브랜드의 온라인 판로를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사례”라며 “지역 특산물이 전국 소비자와 직접 연결될 수 있도록 플랫폼 차원의 마케팅 및 유통 인프라 지원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G마켓은 정부기관 및 지방자치단체와 협력해 지역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상생 프로젝트를 이어오고 있다. 지난해에는 해양수산부, 서울특별시, 경기도 등과 협력해 총 15차례의 지역 상생 기획전을 진행했으며, 오프라인 판매 컨설팅과 연말 팝업스토어 운영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병행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