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 호텔 생활을 통해 현장감 키운다.

김학영

cooknchefnews@naver.com | 2022-10-25 16:01:55

- 호텔 기숙사는 2,3,4인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 수납공간과 개인 침대, 시스템에어컨, TV, 공유기 등 시설을 구비
- 엠블던호텔의 베이커리는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이 메뉴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실습장으로 이용

[Cook&Chef=김학영 기자] 제과제빵대학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하 한호전)에서는 4성급 호텔인 ‘엠블던 호텔’을 운영 중에 있다. 안산 최대 규모의 호텔인 엠블던 호텔은, 호텔 웨딩이나 컨벤션, 세미나 등 다양한 행사가 열리며 경기도 안산에 핫 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엠블던호텔은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 학생들의 기숙사로도 사용되고 있다. 한호전 학생들은 호텔 객실을 기숙사로 사용하면서 호텔에 대한 적응력을 높이고 현장의 흐름을 직접 느끼며 학교생활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텔 기숙사는 2,3,4인실로 운영되고 있으며, 개인 수납공간과 개인 침대, 시스템에어컨, TV, 공유기 등 시설을 구비하고 있으며, 각 층마다 세탁실이 마련되어 있어 학생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기숙사 생활을 할 수 있게 하고 있다. 이외에도 호텔의 시설들을 직접 이용할 수 있다. 또 아침마다 간단한 호텔식 조식이 무료로 제공된다.

또한 기숙사 이외에도 학생들의 실습의 장소로도 사용되고 있다. 엠블던호텔의 베이커리는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이 메뉴를 직접 만들어서 판매하고 있는 실습장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방학기간을 활용하여 인턴십과 실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은 호텔 베이커리를 직접 운영하며 현장감과 창업 시뮬레이션을 해볼 수 있어 제과제빵학과 학생들의 만족감이 크다.

한호전의 현장맞춤형 인재양성에 맞게 구성된 커리큘럼은 타 제과제빵대학교와 다르게 다양하고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제과제빵에 대한 실무실습의 비중과 실습량은 타 학교들에 비해 월등한 것은 물론이며, 단순히 만들어 보는 것에 그치는 것이 아닌, 현장에서 경험하는 모든 제과제빵학과정을 학교에서 경험할 수 있다.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 최덕규 교수는 “한호전의 기숙사는 직접 보유하고 있는 호텔을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기숙사 뿐 아니라 학생들의 실습 장소로도 활용되고 있으며 학교에 다닐 때부터 호텔에서 직접 실습을 할 수 있다는 것은, 학생들의 현장경험, 더 나아가 제과제빵취업에도 큰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라며 한호전 호텔 기숙사에 대한 설명을 하였다.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은 제과제빵학과 외에도 호텔디저트공예과를 운영하고 있다. 일반 제과제빵을 위주로한 수업에서 벗어나 케익디자인, 일본/글로벌 디저트, 화과자, 초콜릿공예, 설탕공예, 에 맞춘 과목을 구성하여 다양한 분야를 실습을 통해 배워 나간다.

특히 설탕공예, 초콜릿공예, 빵공예, 마지팬공예, 머랭공예 등 제과제빵공예분야를 특성화하여 전문적으로 배우게 된다. 이러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기본 자격증 외에도 쇼콜라티에, 케이크데코레이션 등의 자격증도 취득한 후 졸업한다. 물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실력으로 수상경력도 쌓아 나가고 있다.

한편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2023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과,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