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대학교 학위 취득 주1회면 충분 / 한뷰전 뷰티학과 주목
조용수 기자
philos56@naver.com | 2020-02-26 15:57:24
- 미용대학교 학위를 일과 병행하며 취득하려는 경우에 적합
일반 미용학과 또는 미용대학교 졸업 학력과 동등한 미용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미용사종합면허증 발급으로 미용과 실무자, 직장인, 주부 등 고등학교 졸업 자격을 가진 성인들 대상으로 학위과정을 실시하고 있으며, 주1회 하루 수업을 통해 뷰티과대학에서 받을 수 있는 전문적인 지식과 실제 현장에서 필요한 미용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주1회 미용학위 취득 뷰티학과정은 공부할 시기를 놓쳤거나 헤어디자이너, 네일아티스트, 메이크업아티스트, 스킨테라피스트 등 실무에 종사하고 있지만 학문적인 지식과 전문 미용학과정을 배우길 희망하는 일반인과 이직 및 직업을 고민하는 직장인들, 주부들에게 학위취득과 더불어 전문 미용학과 과정이다”고 설명했다.
주1회, 뷰티매니지먼트과 과정은 3월에 개강하며, 개강 전까지 원서접수가 가능하다. 올 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주1회 뷰티과 개강날짜가 예년보다 1주일 늦은 3월 10일로 확정되었다. 기존 대학 학위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개별 학점설계를 진행해 학점 인정으로 받아 학업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또한 미용전문학교 졸업 후 2년제 전문학사 학위취득과 동시에 종합미용사면허증을 발급받을 수 있어 미용대학교 학력 취득과 함께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각 뷰티예술 분야의 토탈샵을 운영할 수 있게 된다.
한뷰전은 헤어디자인학과, 네일아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정으로 뷰티미용학과 지식과 기술을 교육하고 있으며, 국내 미용전문학교 중 최대 규모의 실습시설과 한국산업인력공단이 시행하고 있는 미용사·미용장 국가자격증 실기시험장으로 지정돼 운영하고 있다.
뷰티과대학 수준 이상의 뷰티실습시설 투자도 계속되고 있다. 한뷰전 문화관 건물에 국내 최대 규모의 뷰티아트센터를 새롭게 확장, 올 해 새학기부터 주1회과정을 비롯한 뷰티학과 신입생들과 재학생들이 이용할 수 있다. 이 뷰티실습시설은 미용대학교, 미용전문대학교 등 미용학과 있는 대학 통틀어 국내 최대 규모이자 세계적인 명성을 얻기 위한 한뷰전의 비전을 잘 나타내고 있다.
뷰티예술학과장 신성녀 교수는 “실제 현업에 종사하고 계신 헤어디자이너, 원장대표들도 미용학위 취득 및 대학원 진학까지 준비를 하는 아들이 많아졌다”며 “한뷰전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을 통해 수도권 또는 지방에 거주하는 분들이 서울까지 통학하는 시간을 아낄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현재 한뷰전은 주1회 미용학위 취득과정 등 2020학년도 신입생 막바지 추가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2021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 원서접수도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헤어디자인학과, 메이크업학과, 피부미용학과, 네일아트학과 등 미용대학교, 미용전문대학교 과정 진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신입생의 원서접수 및 관련 내용 확인은 한뷰전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