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제과제빵과, 성적미반영 ‘입학사정관제’ 통한 신입생 선발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2-12-21 15:52:10

- 학생의 제과제빵과에 대한 적성, 잠재력 등을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참고하며, 적성검사·자기소개서 작성을 통해서 제과제빵과 학생을 선발

[Cook&Chef=서형석 기자] 경기도 안산에 위치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입학사정관제’를 통해 2023학년도 제과제빵과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다. 입학사정관제는 내신 및 수능 성적, 생활기록부를 보는 일반 대학들과는 다르게, 학생의 제과제빵과에 대한 적성, 잠재력 등을 면접을 통해 중점적으로 참고하며, 적성검사·자기소개서 작성을 통해서 제과제빵과 학생을 선발하고 있다. 그렇다보니 제과제빵과에 대한 열의는 있으나, 성적이 미흡하여 꿈을 펼치지 못하는 학생들, 대학을 중퇴하고 다시 새로운 꿈을 찾는 청·장년들에게 ‘입학사정관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은, 4년제 호텔베이커리ㆍ카페경영학과,2년제 호텔제과제빵과, 2년제 호텔디저트공예로 과를 구성하여 운영되고 있다. 각각 년제에 맞는 학사학위, 전문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한 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제과제빵학과는 실습위주의 수업구성으로 교육하며, 호텔 파티셰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호텔 내 베이커리를 통해 직접 메뉴구성 및 제조를 통해 현장감을 키우는 실무실습 위주의 전문적인 교육을 통해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 만의 특성화 교육, 일반적인 이론 및 실습수업을 활용해 학생들의 직무능력을 키우고 교내에서 다양한 자격증 취득과 함께 다수의 국내 및 국제 대회에 참가하여 입상함과 동시에 다양한 대회 경력도 쌓을 수 있다. 한호전의 제과제빵과 학생들은 현장형 실무능력을 바탕으로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있다. 졸업 이후 특별하게 스펙을 쌓는 시간을 보내지 않아도 된다는 것은 한호전이 가진 장점 중 하나다.

또한 현재 많은 수험생들이 지원하고 있는 제과제빵과는 ‘미리보기 체험학습’을 통해 학생들이 입학 전 제과제빵과 입학 후 생활을 미리보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행사를 진행 예정이다.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2023년 1월 5일 이루어질 예정으로 현재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진행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제과제빵취업 대비 전문과정을 체계적으로 체험해 볼 수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미리보기 체험학습은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제과제빵과 체험학습은 현재 신청자를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정원이 다 채워진 프로그램의 경우 조기마감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외에도 제과제빵과 진학과 미래에 대한 비전,한호전 교수진과의 간담회를 통해 해소할 수 있다. 학교 커리큘럼이나 입학에 대한 상담, 다양한 취업처 등에 대한 것들도 간담회를 통해 알아갈 수 있다는 점이 한호전 미리보기 체험학습의 장점 중 하나이다.

한편 제과제빵대학교 한호전에서는 2023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 커피바리스타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호텔조리학과, 호텔경영학과,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