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2024학년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4년제 학사 배지수여식 진행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4-03-22 15:07:10

[Cook&Chef=서형석 기자] 대한민국 유일 호텔학교인 한국호텔관광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지난 3월 15일 재단 엠블던호텔 3층 루시아홀에서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의 뱃지수여식을 진행했다.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배지수여식은 매년 진행하고 있는 역사와 전통을 가진 행사로 4년제 학사과정 학생들의 자긍심과 비전을 심어주는 한호전의 특별한 행사다. 이번 배지수여식은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육광심 이사장,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이원영 학장, 김기원 교수, 이소영 교수, 황영만 교수, 서화진 교수가 참석했으며 4년제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재학생들이 참석했다.

한국호텔관광교육재단 육광심 이사장은 “학사 과정의 학생들은 한호전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의 핵심인재이며 학교의 중심을 잡는 학생이라는 생각을 가지고 학교생활에 임했으면 좋겠다.”라며 “대한민국 호텔 관광 분야의 미래는 여러분들의 손에 달려있기 때문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학교는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배지수여식에 학생대표로 참석한 조연주 학생은 “전날 비전 세미나부터 시작해 1박 2일간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 학생들을 위해 학교에서 제공해준 프로그램을 보니 한호전을 선택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며 “앞으로 4년제 학사과정을 임하는 학생으로 호텔관광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수업을 듣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호전은 1989년 설립된 호텔관광분야 특성화 전문학교로 실무중심의 현장교육으로 호텔리어의 꿈을 키우는 학생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학교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하는 ‘호텔리어우수교육기관’에서 호텔서비스분야 인력양성 교육훈련기관중 우수한 성적으로 국내 우수실무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었다. 또한 교육부 및 국가평생교육진흥원 560개 기관평가에서 BEST 10 인증 교육기관으로 꼽힌 대한민국 대표 호텔학교로 알려져 있다.

또한, 호텔학교로써 엠블던호텔을 운영하며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호텔실무교육을 호텔에서 지도하고 있다. 엠블던호텔 내에 갖춰져 있는 호텔 트레이닝존을 통해 호텔 현장에 대한 충분한 사전 지식습득과 경력취득이 가능하며 400여 개의 객실 중 200여 개의 객실은 학생들의 기숙시설로 사용하고 있다. 호텔에서 생활하며 호텔전문교육을 받을 수 있어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수업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취업을 목표로 하는 호텔학교답게 호텔경영학과정 학생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위하여 개인 맞춤형 취업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입학과 동시에 실무전문가 출신 교수진의 지도하에 상담, 코칭, 컨설팅 단계로 나누어 취업컨설팅을 실시하고 있다. 취업 시 가장 중요한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취업컨설턴트 및 호텔, 관광기업 인사담당자에게 1:1 코칭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매년 교내에서 대규모 취업박람회를 진행하며 호텔관광학과정 학생들은 입학부터 취업까지 학교 내에서 책임지는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2025학년도 신입생 예비모집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학교 한호전의 2025학년도 신입생 모집은 국제호텔관광경영학과정(4년제), 호텔관광경영과정(2년제), 호텔카지노딜러과정(2년제) 호텔식음료과정(2년제)외에도 호텔외식조리과정,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호텔일식조리과정 등 전 과정을 모집하고 있다.

이번 2025학년도 신입생부터는 장학제도가 대폭 확대되어 6월 이전 면접합격자들을 대상으로 얼리버드 장학제도 지원이 만들어졌으며 특성화 고등학교 진학장학금, 동문추천장학금, 도서 지역 장학금 등 특색있는 장학제도가 신설되어 더욱 많은 학생이 학비 지원을 받고 입학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2025학년도 원서접수 및 입학상담은 한호전 홈페이지 및 모바일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전형료는 무료이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