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학교 한호전, 서울관광고 학생들 대상으로 호텔리어 체험 프로그램 진행 예정

김명규

mgkim2002@hanmail.net | 2020-11-08 15:00:10

[Cook&Chef 김명규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에서 오는 14일 서울관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호텔리어 진로체험을 실시한다. 실무교육중심 대한민국 최고의 호텔학교로 불리우는 한호전 호텔리어 체험 프로그램은 호텔리어의 진로 및 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진학을 고려하고 있는 서울관광고 학생 12명과 인솔교사 3명 총 15명으로 구성된 학생들 대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학생들은 특급호텔 프론트 오피스에서 가장 중요한 오페라교육시스템을 체험한 뒤, 호텔학교 한호전에 자랑 ‘Embledon Hotel’로 이동하여 호텔 테이블매너 & 호텔 서비스 등을 체험하게 된다.  ‘Embledon Hotel’에서는 서울관광고 학생들의 점심 만찬을 성대한 뷔페로 차려질 예정이며, 체험학습이 마무리된 후 특급호텔 출신 이현주 학부장 교수 그리고 대통령비서실 서비스 운영 및 지휘감독을 역임했던 김기원 교수에게 그동안 궁금했던 호텔에 관하여 질의응답 시간까지 갖게 될 예정이다.

한호전 호텔학교 학생들은 평소 배웠던 내용을 후배들에게 전수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한호전만의 학교행사인 서비스경진대회, 특급호텔투어, 졸업생 특강, 여행상품공모전, 취업박람회 등 다양한 학교행사에 참여해 특급호텔리어로 거듭날 수 있었던 경험을 전해줄 예정이다.

현재 호텔학교 한호전은 대표하는 호텔 All-in-one 시스템 교육이 신입생 및 학부모들 사이에서 크게 주목받고 있다” 며 “All-in-one 시스템은 전문학교 최초 시행되고 있는 교육시스템으로 재단에서 직접 운영하는 특급호텔 ‘Embledon Hotel’ 현장에서 호텔관광과정 학생들은 실무교육과 함께 기숙시설인 생활관으로 사용할 수 있는 즉, 특급호텔에서 교육받고 생활할 수 있는 시스템” 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호전은 국내 일반대학교 호텔관광학과정에서는 국내 교육과정에서 쉽게 배울 수 없는 GCD 교육법으로 학생들이 스스로 탐구하고 생각하고 수업에 참여하도록 해왔다. GCD교육법은 G(Getup), C(Cheer up), D(Dreamup)의 약어로 학생이 주도함으로서 학습 이해도와 성취도를 향상하는 교육법이다. 특히 관광학과정에서 교육 중인 여행업 실무, 호텔고객서비스실무, 호텔현관객실실무, 연회실무실습 등을 포함해 학생들이 먼저 이론수업을 준비하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개입을 유도하여 실험 및 실습 형태 수업으로 진행된다.

한호전에서는 이외에도 항공학과정 호텔소믈리에&바리스타학과정, 호텔베이커리&카페경영학과정 외 호텔제과제빵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관광학과정, 카지노학과정도 개설되어 있으며,호텔서비스사, 바리스타자격증, 소믈리에자격증, cs리더스관리사 등 다양한 자격증 취득이 재학 중 가능하며 원서 접수는 한호전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