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테일즈 링클파워세럼 / ‘광저우 뷰티박람회 참가’ 중국 수출 계약’ 진행 중

권혁찬

chankuk@chol.com | 2019-03-26 14:24:52

- ‘제 51회 춘계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

[Cook&Chef 권혁찬 기자] 유명 코스메틱 브랜드 (주)기베스트의 나인테일즈의 링클파워세럼과 마스크 팩이 지난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제 51회 춘계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China International Beauty Expo, CIBE)’에 참가해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나인테일즈의 광저우 뷰티박람회 부스에서는 중국 현지인들과 수출 바이어들의 방문이 줄을 이으며, 박람회 이후에 중국 현지내의 대리점 계약과 함께 수출문의가 진행되고 있다고 26일 밝혔다.지난 1989년부터 시작한 30년 전통의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는 춘기와 추기 매년 두 차례 열리는 아시아 최대 미용 박람회로, 세계적인 명품 뷰티 브랜드부터 라이징 스타 브랜드까지 총 망라해 코스메틱 트렌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 전 세계 수많은 바이어와 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뷰티 업계에서는 세계 시장 진출의 발판이 되는 자리로 여겨지고 있는 국제 박람회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전 세계 20여 개의 국가와 3,800여개의 기업이 참여했다.올해 ‘2019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는 100만여 명이 방문했으며, 우리나라 기업들의 부스를 한 곳에서 쉽게 만날 수 있도록 한국관이 별도로 마련돼 해외 바이어들에게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번 ‘2019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에 참여한 ㈜기베스트의 나인테일즈(9tails) 안티에이징 화장품은 기능성화장품으로 신세계홈쇼핑과 공영쇼핑에서 미용부분 1위를 차지하며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그리고 지난 21일 GS홈쇼핑에 첫 론칭 하며 목표치를 뛰어 넘으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으며 상공적인 론칭 방송을 진행하며 주목을 받았다.

기베스트의 나인테일즈 화장품은 링클파워세럼을 비롯해서 마스크 팩 등 국내에서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면서 K-BEAUTY의 바람을 타고 일본과 동남아 등지에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주)기베스트의 나인테일즈는 지난 3월 10일부터 12일까지 중국 광저우에서 열린 ‘제 51회 춘계 중국 광저우 국제미용박람회(China International Beauty Expo, CIBE)’에 참가해 현지 소비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었으며, 현재 수출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최종 결정 되는대로 소식을 전하겠다고 밝혔다.
나인테일즈 관계자는 “광저우 국제 뷰티박람회를 통해 국내와 일본, 태국, 베트남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나인테일즈 안티에이징 화장품을 중국내에서의 대리점 계약과 함께 성장을 하는 원동력과 함께 중국내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얻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기베스트의 관계자는 “나인테일즈 링클파워세럼은 현재 GS홈쇼핑과 함께 태국과 말레이시아에 진출해서 현지 홈쇼핑 방송에서 초히트 되며, 한류시장의 흐름에 한몫을 단단히 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서 중국 시장을 2019년 공략하기 위해서 최대한의 노력을 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베스트의 나인테일즈는 국내에서는 2017년 4월에 신세계TV쇼핑에서 론칭을 했으며 현재까지 매 방송에서 연속매진을 달성하며 목표치 대비 200%가 넘는 높은 효율을 보이고 있다. 또, 공용쇼핑에서는 2017년 10월부터 론칭해서 현재까지 미용부분에서 역시 1위의 판매량을 차지하며 탄탄한 성장세를 지속하고 있다. 공용쇼핑에서도 연일 매진 행진을 하며 우수 협력사로 선정이 되었다. 이러한 선풍적인 인기와 성장세를 배경으로 지난 2018년 주문금액, 재구매율, 방송횟수, 상품평수 1위로 공영쇼핑과 신세계TV쇼핑에서 기초세트 영광의 4관왕으로 등극하며 국내의 대표적인 링클파워세럼 시장을 독식하고 있다.

이렇게 많은 인기를 끌다보니 국내에서는 홈쇼핑 고객을 위한 특별조건에 세럼을 구입해서 온라인시장에 역으로 재판매가 되는 품귀현상도 보이고 있다. (주)기베스트의 담당자는 홈쇼핑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링클파워세럼은 홈쇼핑 고객을 위한 특판 형태로 판매가 되고 있기에 온라인 시장에서의 불법유통은 불법이기에 소비자들의 주의를 요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기베스트의 마케팅 관계자는 “해외와 국내인기를 등에 업고 2019년 신제품 론칭과 함께 다양한 상품으로 홈쇼핑에서 인사를 드릴 예정이며, 홈쇼핑 시장에서의 뷰티관련 1위 기업으로써 최고의 품질로 보답하겠다.”고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