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과제빵학교 한호전, 전문성 갖춘 디저트공예 전문가 양성으로 주목.

마종수 기자

cooknchefnews@naver.com | 2022-10-17 14:11:55

- 제과와 제빵 그리고 베이커리 산업의 성장에 맞춰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구성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요를 충족
- 새로운 디저트공예과정의 개설에 맞춰 디저트와 공예 전용 실습과 호텔베이커리 판매실습실을 추가로 구성

[Cook&Chef=마종수 기자] 국내 제과제빵 시장은 매년 성장하고 있다. 특히나 디저트 시장의 확장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제과제빵을 배우려고 하고 있으며, 그 흐름은 제과제빵학교 진학이나 제과제빵과 진학으로 이어지고 있다. 제과제빵취업을 위해서는 전문적인 교육이 필수적인데, 이런 부분에 있어 제과제빵과에 진학해서 공부하는 것이 유리한 점들이 많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의 관계자는 “제과제빵시장은 유행에 상당히 민감하며, 최근 트렌드를 읽지 못하는 교육은 올드한 교육으로 보일 수 있다” 또, “한호전 호텔제과제빵과정의 교육은 트렌디한 것으로 잘 알려져 있는데, 한호전은 이런 제과제빵의 최신 트렌드를 읽고 교육에 반영하여 디저트와 공예를 배울 수 있는 디저트공예과정을 개설한 것이 대표적”이라고 전했다.

학생들을 위한 전공별 실습환경과 수준 높은 교육을 실시하고 있는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2년제와 4년제 제과제빵과는 단계별 특성화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제과와 제빵 그리고 베이커리 산업의 성장에 맞춰 인재를 육성하는 학과구성을 통하여 학생들의 수요를 충족시키고 있으며, 기존 제과, 제빵 산업 중심의 큰틀에서 벗어나 전문 디저트 시장이 폭발적으로 성장하면서 현장에서는 디저트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갖고 있는 제과제빵취업 예정자들을 선호하고 있다. 이러한 시장의 흐름에 속에서 한호전은 ‘호텔디저트공예과정’을 신설해서 디저트와 공예분야의 전문가를 꿈꾸는 학생들을 선발하고 있다.

한호전 제과제빵과는 계열별, 영역별로 맞춤 실습실을 구축하여 제과 실습실, 제빵 실습실, 디저트 실습실, 유로빵 실습실, 공예실습실, 브런치 실습실, 바리스타실습실, 로스팅실습실, 호텔 베이커리매장실습실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새로운 디저트공예과정의 개설에 맞춰 디저트와 공예 전용 실습과 한호전에서 운영하고 있는 엠블던호텔에 위치한 호텔베이커리 판매실습실을 추가로 구성하여 제과제빵학교의 학생들이 더욱 더 쾌적하고 전문적인 실습을 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하고 있다.

한호전 이원영 교수는 “제과제빵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서는 전문시설에서 전문가의 교육을 받는 것이 가장 중요하며 이는 취업에 있어서도 긍정적인 면으로 작용된다”며 “학생들은 졸업 후 호텔 베이커리 파트, 윈도우 베이커리, 대기업 프랜차이즈 카페와 베이커리 등 제과제빵의 여러가지 곳으로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과제빵학교 한호전은, 2023학년도 신입생을 위한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다. 원서접수는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 베이커리·카페경영과정, 호텔디저트공예과정, 커피바리스타과,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 과정 등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