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ok&Chef=김학영 기자] 고학력자도 졸업 후 실업자가 되는 상황, 졸업을 미루는 학생들도 늘어나고 있다. 이에 예비 대학생들도 본격적인 원서 지원을 놓고 고민이 많을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대학교 및 학과 선택에 따라 취업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데, 이러한 영향으로 최근에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제공하여 기술을 배우고 높은 취업률을 기록하는 전문학교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지는 추세다.
그중 요리학교 우수교육기관으로 선정된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가 대표적이다. 요리학교 한호전 호텔조리학과는 우수한 교육을 바탕으로 절업생들의 사회 진출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학교 측에 따르면, 요리학교 호텔조리학과 학생들은 조기 취업률이 다른 전문학교에 비해 매우 높아 예비 신입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으며, 요리전문학교의 명성을 이어가고 있다.
타 요리학교의 호텔조리학과와는 다르게 기본적인 조리학과의 교육인 한식, 중식, 일식, 양식 뿐만 아니라 음식을 분자 단위까지 연구하는 분자요리와 요리학교 중 유일하게 호텔을 보유한 학교답게 호텔을 활용한 연회실무실습, 판매실습, 그리고 트렌드에 맞춘 각 분야별 특성화 교육 등 다양한 커리큘럼을 통하여 학생들의 진출 분야를 더욱 넓혀 주고 있다.
또한 학생들의 조기취업에는 한호전 학생들의 자격증 취득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취업에 필수요소인 자격증을 졸업 전 3개에서 4개까지 취득하는 학생들이 90% 이상이며, 각종 내부, 외부에서 펼쳐지는 요리대회를 통해 입상하여 스펙을 쌓아 조기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호전 요리학교에는 4년제인 호텔외식조리학과, 2년제 호텔조리학과, 호텔스시조리학과가 있으며 외식조리계열 학생들은 호텔 및 리조트, 레스토랑 등 다양한곳의 조기취업을 시키고 있으며, 취업뿐 아니라 창업을 꿈꾸는 학생들에게도 외식산업창업 및 경영, 입지상권분석 등 창업의 대한 교육을 통해 학생들의 니즈를 맞춘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호전 관계자는 “청년 취업난이라는 어려운 상황속에서도 굳건하게 취업에 성공하는 학생들이 대단하다”며, “호텔외식조리계열의 교육은 특성상 현장감 넘치는 실무교육과 다양한 특성화 교육이 한호전의 높은 취업률 비결이다. 앞으로도 학생들의 취업걱정이 없도록 우수교육기관 전문학교로서 발전에 많은 노력을 하겠다”고 전했다.
요리학교 한호전의 호텔조리학과는 현재 셰프를 꿈꾸는 2023학년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고 4년제 호텔외식조리과정, 2년제 호텔조리과정, 2년제 호텔스시조리 과정을 포함한 호텔제과제빵 분야, 호텔관광경영 분야, 호텔카지노 분야 등 다양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제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 할 수 있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