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호전 호텔관광식음료계열, 다양한 커리큘럼 구성으로 취업의 질 향상

서형석

cooknchefnews@naver.com | 2024-01-13 13:26:03

-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의 전문교육을 진행, 교내 취업박람회 운영, 전공 특성화 실무실습, 현장 맞춤형 수업 진행
- ‘입학은 곧 취업이다’는 목표를 설정하고 누구나 생각하는 좋은 취업처로 취업 실행

[Cook&Chef=서형석 기자]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이하 한호전)는 바리스타교육을 대학과정으로 가장 먼저 시작하여 바리스타대학의 시작점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까지 바리스타학과, 바텐더학과 와인소믈리에학과 식음료학과의 전문교육을 진행하며 교내 취업박람회 운영, 전공 특성화 실무실습, 현장 맞춤형 수업을 진행하여 누구나 선호할 수 있는 일자리로 학생들을 취업시키는데 높이는데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현재 2024학년도 신입생모집을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 호텔관광식음료계열은 ‘입학은 곧 취업이다’ 는 목표에서 한층 더 높은 목표를 설정하고 누구나 생각하는 좋은 취업처로 취업 할 수 있도록 전공 특성화 교육, 전문자격증 취득, 맞춤 경영, 특강과 함께 또한 재단에서 운영하는 엠블던호텔(Embledon Hotel)을 활용한 현장에서 수업하고 경험할 수 있는 연계 교육프로그램을 구성함으로써 특급호텔에서 근무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의 니즈를 채우고 있다. 학생들이 전문가로 성장하여 한번쯤은 도전해보고싶은 일자리로 지원 할 수 있게끔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기업의 식음료 연구부서, 프랜차이즈 기업, 특급호텔 등 전문적인 곳으로 입사하길 희망하는 학생들을 위하여 기본적으로 진행되는 커리큘럼 교육과 함께 각 분야의 전문가를 초빙해 진행되는 특강과 함께 분자음료, 트렌드칵테일, 창작메뉴 등 특성화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각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교수진이 맞춤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기존 수업방식은 각 분야의 교육만을 진행했다면, 2024년을 맞이해 바리스타&와인소믈리에학과 과정의 경우 커피, 와인, 칵테일로 대표되는 식음료분야를 모두 교육하고 있으며 각 분야별 이론수업과 함께 실습을 통해 기초를 다지고 와인양조, 경영실무, 창작메뉴 등 다양한 실습을 진행하여 학생들의 창의력과 대응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또한, 교내에 위치한 와인양조, 칵테일, 로스팅, 커피추출 등 각 수업에 맞는 실습실을 보유하고 있으며, 학생들은 강의실과 실습실에서 반복적인 교육을 통해 실력을 키우게 된다. 소믈리에 자격증, 국내외 바리스타 자격증, 바텐더 자격증 등의 시험장으로 지정되어 있어 환경적인 편의성으로 학생들은 재학 중에 여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실제로 한호전을 통해 커피, 와인, 칵테일을 비롯한 각종 식음료에 대해서 전문교육을 받고 졸업한 학생들은 특급 호텔을 비롯하여 리조트, 와인수입사, 카페, 프렌차이즈 업체 등에서 자신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하고 있다. 또한 한호전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매년 자체적 취업박람회를 진행하여 다양한 기관의 인사담당자가 학교를 방문하여 면접을 보고 학생을 선발하여 취업에 성공하고 있다.

2024학년도 신입생 모집 원서접수를 진행하고 있는 한호전은 홈페이지를 통해 원서접수가 가능하며 호텔제과제빵학과정, 커피바리스타학과정, 와인소믈리에학과정, 호텔외식조리학과정, 호텔조리학과정, 호텔스시조리과정, 호텔경영학과정, 호텔카지노딜러학과정 으로 계열이 구성되어 있으며 지원 자격은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또는 이에 준하는 학력을 갖춘 자라면 지원이 가능하다.

[ⓒ 쿡앤셰프(Cook&Chef).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WEEKLY HOT